여진장안 송일 승뢰 필문군 관홍 등장인물 줄거리 원작 내용 결말 리뷰 출연진 소개 与晋长安 Shadow Love 다시보기

승뢰 송일 필문군 비원쥔 관홍 오우항 계초빙 두순 성소 여소우 려소우 중드 여진장안 그림자 사랑

여진장안
승뢰 송일의 여진장안

송일
송일

필문군
필문군

승뢰
승뢰

오우항
오우항

사책
사책

관홍
관홍

계초빙
계초빙

두순
두순

성소
성소

여소우
여소우 려소우

류일굉
류일굉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관방 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블로그 유튜브 AI학습등 포함)금지합니다. (단순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송일 승뢰 주연의 로맨스 고장극 여진장안 (Yu Jin Chang An 与晋长安). 영문제목은 그림자 사랑 Shadow Love입니다.




여진장안은 많이들 아시는 구로비향 원작으로 2024년 5월 13일 크랭크인 되었으며 회당 45분 분량 총 38부작으로 아이치이 방영 예정작입니다. 회차등은 매일 하는 말이지만 중드계 특성상 변동 가능성 있습니다. 




아래 여진장안 줄거리 부분에서 자세히 언급하겠지만 공개 된 내용을 살펴보니 원작과는 살짝 차이가 있을 거 같긴 합니다. 약간 더 현실적으로 바뀌었다고 할까요.



출연진 라인업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드덕이라면 낯익은 얼굴들이 꽤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체적으로 마음에 드는 라인업입니다. 송일과 승뢰의 로맨스에 관홍 필문군 오우항까지 나와서 말이죠.





✔️여진장인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려상 (li shuang 黎霜)역의 송일(song yi 宋轶)

- 진안 (jin an 晋安)역의 승뢰(cheng lei 丞磊)

- 사마양 (si ma yang 司马扬)역의 필문군(bi wen jun 毕雯珺)

- 육흔 (lu xin 陆欣)역의 사책 (shi ce 史策)

- 려정 (li ting 黎霆)역의 오우항 (wu yu heng 吴宇恒)

- 교아 (qiao er 巧儿)역의 여소우 (lu xiao yu 吕小雨)

- 구양준 (ou yang jun 欧阳俊)역의 류일굉 (liu yi hong 刘一宏)

- 이염 (ji ran 季冉)역의 고무동 (gao mao tong 高茂桐)

- 손자항 (sun zi hang 孙子航)

- 장진명 (zhang jin ming 张津铭)

- 장정비 (zhang ting fei 张庭菲)

- 영아 (ling er 灵儿)역의 상소성 (chang su sheng 常苏盛)

특별출연

- 묵인 (mo yin 墨引)역의 관홍 (guan hong 官鸿)

- 사마려 (si ma li 司马厉)역의 계초빙 (ji xiao bing 季肖冰)

- 단오택 (duan ao ze 段敖泽)역의 두순 (du chun 杜淳)

- 악양 (yue yang 岳旸)

- 려위 (li wei 黎威)역의 담개 (tan kai 谭凯)

- 위자흔 (wei zi xin 魏子昕)

- 조원원 (zhao yuan yuan 赵圆瑗)

- 손지홍 (sun zhi hong 孙之鸿)

- 곽정안 (huo zheng yan 霍政谚)

- 예대홍 (ni da hong 倪大红) : 특별초청 출연

우정출연

- 기천교 (ji tian jiao 纪天骄)역의 성소 (cheng xiao 程潇)

- 양천 (liang tian 梁天)

- 풍휘 (feng hui 冯晖)

- 주소천 (zhou xiao chuan 周小川)

- 백곤 (bai kun 白昆)역의 시준철 (shi jun zhe 施骏喆)

- 토두 (tu dou 土豆)

- 김천우 (jin tian yu 金天宇)




요즘 아이치이 신작들 보다 보니 출연진 라인업들이 꽤 좋아요. 신경을 많이 쓰는 기분이랄까요. 특출 우정출연으로 아주 팍팍 집어 놓고 있네요. 





이 작품에는 개인적으로 신인 배우 중에서 귀를 쫑긋 세우고 지켜보고 있는 오우항도 출연합니다.



오우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이전 글에서 봐주시면 되고 오늘 날짜 기준 출연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장만의 주연의 금수안녕 판타지 고장극 헌어 천타도화일세개 이제는 방영 될 때가 되지 않았나 싶은 심월 왕경헌 주연의 개화소녀만등이 있습니다. 아이치이... 새 작품도 좋긴 하지만 심월 주연의 개화소녀만 얼른 주세요.







두순 프로필은 오늘 날짜 기준 다른 아이치이 기대작인 아래 사방관에 대한 글에서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사방관 라인업도 마음에 아주 흡족해서 기다려지는 작품입니다. 그 외 대봉타경인등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봉타경인 두순
대봉타경인 두순





사책 나이는 1993년 6월 30일생으로 키는 169cm 북경무도학원 출신입니다. 2024년 기준 소속사는 아적린시리즈 여주 진이형과 같은 미미전매(米未传媒)입니다. 



여러 영화 드라마 출연작들이 있지만 개취와 맞아 떨어지지 않아서인지 살펴보니 아는 작품은 이십불혹2 뿐인 거 같습니다. 그래도 인상은 나쁘지 않아서 이 작품에서의 역할이 기대되네요.





관홍은 대만 배우인데 활동은 사실상 대륙에서 해서 뭐라 표현하기 모호하긴 하네요. 그래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도 시청 가능한 데뷔작 유성화원 2018 은 제작자와 PD부터 해서 대만과 관련된 작품이긴 합니다.



오늘 날짜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사해중명과 살짝 묵은 작이 되려 하는 이굉의도 특별출연해서 나오는 착가세자비등이 있습니다. 



근데 관홍 인스타 보면 종종 느끼는 건데 본캐 관홍은 조금 더 진지하고 내츄럴한 사람 같습니다. 웨이보와는 다른 느낌이에요. 자주 하는 건 아니지만 스토리등 이따금씩 보면 진짜 관홍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거 같다고 할까요. 


그리고 성화14년에서 같이 출연한 대만배우 부맹백을 좋아하는 게 느껴지고요. 그 작품이 연기에 대한 터닝포인트가 된 듯 해서 더 그런 거 같습니다.






여주 송일은 요즘 드디어 빛을 보는 거 같아서 보는 저도 좋은데요.  로향원한원전 췌서 데릴사위 시즌2등 아직 촬영 전인 작품 말고 이 작품 외에 크랭크업 된 작품은 라운희와 주연을 한 안심기가 있습니다. 


아! 그러고 보니 안심기 이후에 승뢰와 두 번째 같이 하는 작품이네요. 이번에는 상대역으로요.




남주 승뢰와 제 2의 남주 필문군에 대해서는 아래 이전에 쓴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주연급으로 올라선 승뢰의 오늘 날짜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여장성 원작의 금월여가 특별출연한 대몽귀리 시대물 중드 족적등이 있으며 필문군은 주옥재측 춘화염 시광대리인과 이제는 방영 될 때가 되지 않았나 싶은 왕서창과 주연을 한 탈몽등이 있습니다.







주로 서브로 출연하지만 연기가 인상깊어서 개인적으로 관심 갖고 있는 배우 류일굉도 출연하는 작품인데요. 



중국배우 류일굉 류이홍 나이는 1994년 6월 26일생으로 키는 182cm 출연작으로 치파오 미녀 탐정 췌서 데릴사위 광망 섬요적타 공작성사청동심 등이 있습니다.



오늘 날짜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 조설록과 송조아 탈세건으로 언제 방영 될지 모를 절요 그리고 팽관영으로 남주가 교체되어 방영이 될 청잠행 등이 있습니다. 청잠행 촬영 당시에는 활동명이 류일굉이 아니라 류이항이었습니다. 







✔️ 여진장안 줄거리 원작 내용 결말


구로비향(Jiu Lu Fei Xiang 九鹭非香)의 동명소설 여진장안을 각색해서 만든 작품.



'제각기 사명을 다하는 그들 사이


처음 마음이 여전히 지속되어 진심을 나누리.'






" 려상은 전투에 능한 용맹한 대진의 여장군이었다. 그녀는 상부에서 한 달 안에 숨어든 첩자를 찾아내라는 명령을 받는다.




그러던 어느 날 려상은 중상을 입고 기억을 잃은 한 남자를 우연히 구해 군영으로 데리고 온다. 기억을 잃은 그 남자는 려상에게 자신을 받아달라고 간청하고 려상은 그에게 진나라의 오랜 안녕과 평화를 의미하는 진안이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두 사람은 함께 의기 투합하여 첩자를 잡아 내지만 신임 감군이 고의적으로 난처하게 그들을 만들었고 이웃나라인 대요의 반복적인 도발에 부딪힌다.


하지만 진안은 천부적이고 뛰어난 지략으로 려상과 함께 위기와 어려움을 극복하며 함께 했던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진다.




그렇게 두 사람의 사이가 가까워져만 가던 그 때에 진안은 자신의 정체가 대요의 진세왕이라는 것을 기억하게 되고 두 나라 사이에는 일촉즉발의 위기감이 감돈다. 사랑하는 두 사람은 서로에게 칼을 겨누고 싸울 수 밖에 없던 상황이었다.




힘없는 백성들과 더불어 무고한 사람들이 많이 피해를 입을 수 밖에 없는 현실에 질린 두 사람은 함께 국가의 위기를 해결하고 보통의 평범한 백성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일하며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로 힘을 합해 노력한다."




원작과는 글 서두에서 언급했다 시피 살짝 차이가 있는 듯 싶은데요. 적국의 서로 다른 입장에서 사랑에 빠지는 건 맞습니다. 




원작에서 여주는 진나라 대장군의 수양딸이자 패기 넘치는 여장군으로 변경의 관문을 지키는 혁혁한 공을 세운 인물입니다. 



려상은 태자와 죽마고우로 지내지만 그가 정혼 한 뒤 정을 끊고 서북 변방으로 달려가 그 곳에서 나라를 지키며 살아가죠. 




그러던 어느 날 길가에 쓰러져 있던 남주를 발견합니다. 남주는 서융 세자 오등로 사냥을 나갔다가 잡혀 언정 소설 보다 보면 자주 나오는 고에 물려 고독에 감염되죠. 



남주는 이에 기억을 잃었을 뿐만 아니라 낮에는 어린 아이가 되고 밤에는 어른인 상태가 됩니다. 남주가 지나가던 그 여주를 물게 되고 그로 인해 남주 안에 있던 옥잠이 그녀를 주인으로 인정하는 사태가 벌어지게 됩니다.




그로 인한 고의 영향으로 남주는 려상에게 자꾸 붙어 다니고 싶어하고 의지하게 되고 가까이 다가가고 싶어 하게 됩니다. 그녀는 그런 오등에게 진안이라 이름지어 줍니다.




려상이 어려움을 처할 때마다 진안은 그녀를 위해 그녀가 기쁠 수만 있다면 어떤 대가를 치르든 무엇이든 기꺼이 하기 시작하고 그녀를 도와 서융의 군대를 여러 번 물리치기 까지 합니다. 



려상이 조금이라도 다치면 진안은 몹시 마음이 아팠고 려상은 이름도 정체도 알 수 없는 이 의문의 남자에게 점점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하죠.




그러던 때 진안의 몸에 있는 옥잠은 강포문파인 오령문에  속했는데 오령문은 옥잠을 회수하기 위해 진안을 잡아가게 되고 여주는 남주를 구하기 위해 혼인의 대가로 황제에게 군사 5만을 빌려 오령문으로 출병하게 됩니다. 




그 사이에 진안은 기억을 되찾게 되고 려상을 향한 자신의 감정이 진심인지 아니면 옥잠의 통제로 인한 것인지 알 수 없어 그녀를 애써 멀리하지만 그녀를 처음 본 순간부터 그의 남은 인생은 모두 그녀만을 위한 것이었음을 미쳐 알아 차리지 못했는데요.




여러 일이 일어나고 려상은 죽음으로 속이고 떠나가게 되고 진안은 기억을 잃었을 당시 자신이 직접 서융의 두 장군을 없앴기에 서융도 용납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두 사람 모두 자신이 가진 지위 권력등 과거에 가진 모든 부귀영화를 내려놓고 온갖 고난 끝에 함께 하게 되며 산림에 은둔하며 살아가게 된다는 한 나라의 대장군이었던 여인과 적국 서융 세자의 애증 어린 사랑이야기입니다.




원작에는 약간 판타지적인 요소가 있죠. 여주와 남주와 가까워 지는 옥잠이라는 매개체도 나오고요. 이런 요소가 중드 버전에 들어가는지 아닌지 모르지만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으로 봐서는 매우 현실적인 느낌으로 각색 된 듯 싶어서 없을 것도 같습니다.



송일 승뢰 주연이 확정된 상태에서 이런 요소는 많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둘 다 호의 배우들이라 이 둘의 로맨스 볼 생각에 덮어놓고 좋네요.





여진장안의 원작자인 구로비향의 소설 같은 경우 드라마화 된 작품들은 은근 많은데요.


2024년 상반기 중드 히트작 여봉행부터 시작해서 어교기지여군초상식 (与君初相识) 흡사고인귀 (恰似故人归 ) 그대를 처음 만난 그 날, 칠시길상 호심 창란결 초요등이 있습니다.



중드화 된 것 중에서 개인적으로는 여봉행 초요 창란결 이 세작품을 특히 재밌게 봤는데 사명(司命)이라는 작품도 실사화 될 거라 해서 기대가 되는데요.



처음 중드로 만들어 진다고 했을 때 양미와 공준이라는 얘기도 있긴 했는데 최근 현지에서는 이일동 단건차라는 카더라도 들리네요. 



창란결과 이어지는 내용인데요. 창란결에서 사명 역을 이일동이 연기했었습니다. 진약헌이 상대 배역으로 특별출연 했었고요. 오늘 날짜 기준으로 정해진 건 없고 개인적으로는 후자가 너무 매력적인 주연 라인업이 될 거 같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확실한 건 이 사명이라는 작품이 실사화된다는 것만 사실이지 아직 정해진 건 없습니다. 후자인 카더라가 픽스 된다면 무조건 실시간으로 달릴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단건차 주연작 무조건 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