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안녕 장만의 임민 차사 원작 수보수책 내용 결말 리뷰 출연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소개 다시보기 锦绣安宁 The Rise of Ning

장만의 임민 차사 오우항 고경진 로맨스 고자극 금수안녕 원작 수보수책 몇부작 구. 장가장

장상사 비하인드 컷이지만 이 작품 이미지와 비슷해서
이 비하인드 컷은 장상사인데 뭔가 이 작품하고 이미지가 비슷해서

본캐도 멋있음
본캐도 멋있음.

임민
임민

오우항 기욤
오우항 기욤

오우항
오우항

장발이 너무 잘 어울리는 차사
장발이 너무 잘어울리는 차사


호가흔
호가흔

고경진 촬영중
고경진 촬영중

고경진 본캐
고경진 본캐

동사의
동사의 촬영중

동사의 본캐
동사의 본캐


촬영은 즐겁게 한듯
금수안녕 여러 배우들 촬영은 즐겁게 한듯



사진 출처는 출연진들 개인웨이보와 금수안녕 관방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으며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관련 카페에등 서의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이나 사람 이름에 이해를 돕기 위해 한자가 들어간 경우 한글 독음( 병음표기 한자)순으로 대부분 써내려갑니다. 가끔 등장 인물명은 병음표기로 현지 발음 그대로 적을 때도 있습니다.




장만의 임민 주연의 로맨스 고장극 금수안녕(Jin Xiu An Ning 锦绣安宁). 영문제목은 The Rise of Ning 입니다. 


금수안녕은 장가장(Chang Jie Chang 长街长)이라고 알려진 작품이기도 하죠. 실제 촬영은 2023년 5월에 크랭크인해서  이 2023년 8월 21일 크랭크업한 작품으로 총 40부작으로 텐센트 방영예정작입니다.


원작은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었던 언정소설 수보양성수책입니다. 자세한 내용과 결말은 아래에서 봐주세요. 처음에는 원작 이름이 낯익네 했는데 봤던 거더라구요.


✔️금수안녕 등장인물 출연배우 소개


- 라신원 (Luo Shen Yuan 罗慎远) 역의 장만의 (Zhang Wan Yi 张晚意) 

- 라의녕 (Luo Yi Ning 罗宜宁) 역의 임민 (Ren Min 任敏)

- 육가학 (Lu Jia Xue 陆嘉学) 역의 차사 (Ci Sha 此沙)

- 정랑 (Cheng Lang 程琅) 역의 고경진 (高卿尘 Nine Kornchid Boonsathitpakdee)

- 임무역의 오우항 (Wu Yu Heng 吴宇恒)

- 호가흔 (Hu Jia Xin 胡嘉欣)

- 동사의 (Dong Si Yi 董思怡)



원작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일 중요한 배역이 라신원 라의녕 육가학입니다. 남주 여주 배역의 성이 같은데 어떻게 로맨스물이냐면 둘은 실제로는 혈연관계가 아니거든요. 오빠 동생으로 한 집안에 컸지만요. 아래 내용 보시면 나중에 다 정리가 됩니다.


라신원 이라는 인물은 서출로 태어나 나중에 적자로 입적되지만 이전까지 생모의 행실과 더불어 집안 사람의 눈총을 받고 자란 인물입니다. 하지만 본래 그가 가진 여러 능력은 비범했고 출세길이 쭉쭉 뻗어나갑니다. 


차갑지만 능력있고 내 여자에게는 따뜻한 전형적인 남주인데요. 장상사에서 보여준 창현이라는 인물과는 차이가 있지만 라신원이라는 배역이 딱인 남주입니다. 멋있어... 


이 나이대에 고장극 남신의 헤매코가 이렇게 잘 어울리는 남자배우도 흔치 않은 거 같습니다. 현대극에서의 본캐도 멋있긴 하지만요. 장만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이전 글에서 봐주세요.


↪ 장만의 프로필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인스타그램 웨이보 차기작 신작 보러가기


고경진은 사실 태국 출신의 아이돌입니다. 본명은 콘치드 분사칫팍디 (Kornchid Boonsathitpakdee)으로 창조영2021에서 최종 5위를 했고 그 프로를 통해 결성된 INTO1 멤버였습니다. 


나이는 1999년 7월 11일생으로 키는 178cm이고 2023년 기준 소속사는 동찰오락(洞察娱乐)입니다. 연기를 이제 본격적으로 할 거 같은 분위기가 흐르는데요.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 장요 초월 그리고 대만태국 혼혈 배우 서지현등이 출연하는 파견2(破茧2)가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경진이 연기하는 정랑도 원작에서는 여주와 연관성이 있기도 하고 중요한데 살짝 우려가 되긴 하지만 어떻게 각색 되느냐에 따라서 다른 느낌으로 다가 올 듯 합니다. 


정랑이라는 배역은 원작에서는 라의녕의 전생에서 자식처럼 키운 인물인데 후에 육가학의 수족 역할 비슷하게 합니다. 정랑 역시 능력자로 나오고요. 




성한찬란에서 인상깊었던 호가흔도 나오고요. 이십불혹 이십사미난부생의 여주였던 동사의도 출연을 합니다. 


호가흔 같은 경우에는 최근 방영작으로 대송소년지2가 있었습니다. 여승은 출연과 더불어 오! 했던 출연자 였는데 헤매코가 잘 어울렸습니다. 방영 완료 하고 보려고 놔뒀는데 까먹고 못봤네요. 조만간 정주행 해야겠습니다. 시즌1은 엄청 재밌게 봤었는데 말이죠.


↪ 장신성 주우동 왕우석 소효동 정위 부위륜 여승은 대송소년지2 보러가기




임민 나이는 1999년 12월 17일생으로 키는 168cm 중앙희극학원 출신입니다. 2023년 기준 소속사는 북경광선전매고빈유한공사(北京光线传媒股份有限公司)로 정우혜 신운래 장약남 손천 등이 소속되어 있는 곳입니다.


출연작으로 청평악 옥골요등이 있고 정우혜 위철명등 출연하는 고장극 대리시소경유등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정우혜 주기 위철명등 출연 수사 고장극 아이치이 방영예정작 대리시소경유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내용


임민 연기 괜찮은데 옥골요 같은 경우는 샤오잔하고 외모 케미가 너무 안맞아서 개인적으로는 보다 하차했었거든요. 이 작품은 어떨지... 그래도 원작을 너무 재미있게 봤고 라신원이라는 배역에 장만의가 너무 잘 어울려서 기대를 해봅니다.




그리고 요즘 관심있어 하는 배우 오우항도 출연합니다. 육가학역을 맡은 차사오우항에 대해서는 아래 이전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봐주세요. 


임무는 원작에서 계모 임해여의 조카로 나왔습니다. 여주 전생에서 청렴한 관리로 나온 인물이었는데요. 실제로 의녕이 만난 임무는 약간 사차원 기질도 있고 그녀를 어릴 때부터 맘에 들어해서 결혼을 하고 싶어했던 인물이었습니다.



차사 같은 경우는 임가륜 백록 주연의 일생일세에서 많이 나오진 않았지만 서브남으로 정말 멋있어서 눈에 확 들어왔었던 배우입니다. 여기서 육가학역으로 나오는데 전생의 남편이었죠. 역시 여주 라의녕을 못잊고 사랑하는 인물로 나오고요. 


개인적으로 원작에서 제일 불쌍한 인물이 육가학이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고 관점에 따라서는 다를 수 있습니다. 


사실 원작에서 라신원도 육가학도 어떻게 보면 비슷한 인물입니다. 단지 여주를 언제 만났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졌을 뿐이죠. 둘 다 권모술수에 능하고 여주에게 사랑을 갈구하죠. 왜냐면 유일무이하게 그들에게 사랑을 준 이가 여주였기 때문입니다.



↪ 차사 츠샤 프로필 필모그래피 출연작 웨이보


↪ 오우항 나이 키 프로필 출연작 필모그래피 신작 차기작 소식 웨이보 주소 인스타그램 보러가


✔️ 금수안녕 원작 수보수책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문단 (Wen Tan 闻檀) 수보양성수책 (Shou Fu Yang Cheng Shou Ce 首辅养成手册)을 각색해서 만든 작품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수보수책' 이라는 이름으로 번역되어 발간되었습니다.


금수안녕
금수안녕

장만의 저 눈빛
남주가 대리시 소경 직책도 있었는데 그때 모습일까요

이 분위기 멋있어
이 분위기 멋있어

장만의 고장극 헤매코 너무 멋있
장만의 고장극 헤매코 너무 멋있




아래 내용은 원작을 바탕으로 기억에 의존해서 사견을 곁들어 쓴 것으로 실제 방영 내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에 전생 타임워프 이런 게 중드에서 광총에서 제재를 하다보니 전생 부분은 다르게 각색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종한량 담송운 주연의 금심사옥처럼 말이죠. 

금심사옥 원작이 서녀공략인데 원래 이 작품은 여주가 현대에서 살다가 과거로 타임워프 한 건데 이 부분은 빼고 각색 되었죠. 이 작품 같은 경우에는 다른 인물에 깃들어 중생하는 내용이지만요.




금수안녕 원작이 되는 수보수책 내용은 라의녕은 전생에 후부 가문의 육가학과 혼인을 했지만 누군가에 의해 삶을 마감하게 됩니다. 그리고 형님이었던 사민의 비녀에 깃들어 살아가게 되죠. 



그 비녀 안에 깃들어 살아가면서 자신을 그렇게 만든 게 남편인 육가학이었다는 걸 알게 되죠. 그리고 이십여년이 지난 어느 날 비녀가 떨어져 그녀의 영혼도 풀려나게 됩니다.


풀려났던 영혼은 라씨 가문의 일곱번째 소저이자 자신과 이름이 똑같은 라의녕에게 깃들게 되고요. 그리고 그 곳에서 라씨가문의 둘째 라성장의 서출이었던 라신원을 만나게 됩니다.


라신원은 후에 육가학과 유일하게 대립할 수 있는 내각 수보였죠. 그녀가 깃들었던 원래 몸의 주인 꼬마가 그를 못살게 굴었다는 걸 알고 최대한 조심하며 미래의 권력자에게 잘 보이려 합니다.



사실 라의녕에게는 출생의 비밀이 있었습니다. 부친 라성장에게 상처받은 모친이 절에 갔을 때 누군가에 의해 보름 동안 사라졌다 나타났었고 그 사이 임신했던 아이었죠. 친부는 라성장보다 더 권력이 있는 영국공입니다. 

이 부분도 어떻게 각색될지 궁금하네요. 이 영국공이라는 인물이 다쳐서 옆에서 수발해줄 이를 호위무사가 납치..?해서 데려왔는데 사슴피를 마시고 절제를 못해서 일이 벌어집니다. 


영국공은 그의 모친을 잊지 못하기도 했고 무장으로서 나라일이 바빠서 혼인도 안한 상태로 나중에 육가학이 그의 친딸임을 알아보고 언질해줘서 찾으러 옵니다. 

마침 라씨 집안의 문제 교의낭이 라의녕이 적녀가 아닌 사생아라고 떠들어서 문제가 생겼던 그 때 말이죠.



라의녕을 매우 아껴준 라씨 집안 노부인은 세상을 뜨기 직전 모친 유모에 의해 이 사실을 알게 되지만 제일 예뻐하던 손녀 의녕에 대한 애정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단지 못난 아들로 인해 그녀의 모친에게 미안하고 혼자 남겨질 어미도 없는 의녕이 안타까울 뿐이었죠. 노부인의 전재산도 의녕에게 물러주었고 라신원에게 부탁을 하고 떠납니다.



어쨌든 앞서 언급했듯이 의녕의 실제 부친은 라성장보다 훨씬 권세가 있는 영국공 위능이었고 그를 따라 라씨 집안을 떠나게 됩니다. 



그렇게 영국공 집안에서 천상천하 유아독존 유일한 소저로 자리를 잡고 우여곡절 끝에 오라버니였던 라신원과 혼인을 하게 되는데 이후에 난리도 아니에요. 

육가학이 전생의 부인이 라의녕으로 다시 태어난 걸 알고 납치도 하고 라의녕이 이전 생에서 아들처럼 예뻐했던 정랑도 육가학을 도와서 못된 짓을 하고요. 


라씨 집안에 있을때 교이낭 사건은 사소한 것들이었죠. 


근데 소설로 읽을 때는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더 재미있었습니다. 언정 소설 그 재미로 읽는 거 아니겠어요.


원작에서 결말은 라신원은 그녀를 위해 육가학을 없애지 못하죠. 육가학같은 경우는 전생의 그녀임을 알고 납치하고 그랬다가 결국은 나중에는 라의녕을 구해내고 모든 걸 털어내고 자유로워짐을 느낍니다. 


육가학은 살아 남긴 하지만 이민족들을 상대하는 걸로 쓰임을 다하기 위해 변방의 삭주라는 곳의 한직으로 가게 됩니다. 


정랑은 스스로 관직에서 내려오게 되고 서인으로 강등되어 정노태야를 따라 항주로 가서 장사를 합니다. 라의녕과 라신원의 아들 라한에게 선물을 보내기도 하지만 라신원에 의해서 막히지만요. 


그리고 우리의 주인공인 라신원과 의녕은 아들 라한 밑에 누이동생을 하나 더 낳고 잘 살아갑니다.



언정소설 치고는 금수안녕 원작인 수보수책이 생각보다는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언제 날 잡아서 보세요. 번외편 2회까지 해서 총 276화입니다. 단행본으로는 9권이고요. 원스토리 카카오 페이지등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재미있게 읽었던 언정 소설들이 드라마화가 은근 되네요. 기다리고 있는 작품으로는 석화지 묵우운간(원작 적가천금) 등이 있습니다. 두 작품 다 언정 소설 추천작입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 보세요. 천산다객의 작품이야 워낙 다 유명해서 많이 들 보셨겠지만요.






언정소설은 아니지만 판타지 가미한 무협으로 경여년 시리즈도 있습니다.. 사실 제일 기다리는 건 경여년2 입니다. 


대부분 소설로 읽었을 때보다는 드라마화 된 내용의 감동이 덜 한데 경여년 같은 경우는 원작 소설보다 드라마화 된 경여년 시리즈가 시즌1까지는 훨씬 재밌어서 시즌2만 눈빠지게 기다리고 있는 중이거든요.


근데 원작 소설도 훌륭해요. 이런 세계관으로 글을 쓸 수 있다는 게 작가의 필력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전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