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 석화지 호일천 장정의 오희택 노욱효 변정 등장인물 인물관계 설명 출연진 소개 감독 주예빈 줄거리 내용 리뷰 惜花芷 Blossoms in Adversity 다시보기

향밀침침신여상 영안여몽 감독 신작 유쿠 중드 석화지 드라마 등장인물 출연진 감독 작가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석화지
석화지

같은 인물인데
같은 인물인데

각기 다른 느낌의
각기 다른 느낌의

고안석을 보여주는
고안석을 보여주는

호일천
호일천

장정의
장정의

장정의 매력 있음
장정의 매력있음


오희택
오희택

변정
변정

오행가
오행가

류가
류가

해일천
해일천

노욱효
노욱효

장사 때문에 멀리 직접 간 곳에서
장사 때문에 멀리 직접 간 곳에서
원작에서 여기서 화지는 부상을 입습니다.

그녀와 떠나는 길
왠지 이 스틸컷은 멀리 귀양간 화부 남자들 만나러 가는 길 같습니다.

그렇게 화부의 남자 가족들을 만나러 간 곳에서
 또 부상을 입고 몸이 점점 약해지는 화지인데 
왠지 드라마 버전에서는 안나올 수도 있을 거 같고요.

고가 황실 인물관계도
고가 사람들 황실 인물관계도

화부 인물관계도
화부 인물관계도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관방 웨이보와 공개 예고편 출연진들 개인 웨이보 공개 영상 캡쳐 짤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유튜브와 AI학습 포함)금지합니다. (링크는 허용) 모 블로그에서 자꾸 비슷하게 가져가시는 거 알고 있습니다. 계속 되면 공론화 하겠습니다.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상보다 빠르게 방영 되는 듯한 느낌의 호일천 장정의 주연의 로맨스 고장극 석화지 (Xi Hua Zhi 惜花芷 Blossoms in Adversity).


이 작품 원작은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읽었던 언정 소설이라서 드라마 버전 석화지도 꽤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원작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 부분 이전 글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드라마 버전 석화지는 실제 촬영은 2023년 5월 16일 8월 31일까지 되었으며 총 40부작 예정으로 4월 2일부터 현지에서는 유쿠에서 방영 될 예정입니다.



유쿠 같은 경우는 현지와 시간차를 좀 두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올라오기도 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OTT플랫폼에 올라오기 전에 보실 분들은 아래 이전 글 참조하셔서 보세요. 


완벽한 한글자막은 아니어서 좀 그렇긴 하지만 언어 공부하실 겸 보시면 나름 볼만 합니다.


↪ 중드 유튜브 한글자막 영자막 보는 방법 보러가기


↪ 중드 볼 수 있는 사이트 유튜브 채널 모음 보러가기




✔️ 석화지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아래 인물 설명은 원작과 믹스해서 쓴 것으로 실제 방영 내용과는 설정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고안석 (Gu Yan Xi 顾晏惜) 역의 호일천 (Hu Yi Tian 胡一天) 

: 릉왕 세자. 


황제의 심복인 칠수사 수장이자 화지의 죽마고우.(릉왕 세자이자 칠수사 수장까진 맞지만 죽마고우는 아니었던 거 같은데 말이죠)

고안석
고안석



- 화지(Hua Zhi 花芷)역의 장정의 (Zhang Jing Yi 张婧仪) 

: 화가 대소저. 


적장녀인 화지는 출중한 외모와 더불어 총명하다. 문무와 더불어 의술에도 능하지만 자신의 모습을 감춘다. 


15살이 지나고 하룻밤 사이 화가는 곤경에 처한다. 화부의 남자들이 유배 된 후 위태로운 화가를 부양하기 위해 화지는 과감하게 자신이 먼저 나서 화부를 이끌게 된다.


세상의 이목에 상관없이 화지는 물밑에서부터 사업을 시작해 안정적인 궤도에 올려놓고 화부를 다시 세상에 정정당당하게 나오게 한다.




- 심기 (Shen Qi 沈淇)역의 오희택 (Wu Xize 吴希泽) 

: 심가 대공자. 


원작에서는 화지 부친의 제자로 화지와 정혼을 했었으나 그가 잠시 도성을 비운 사이 화가에 일이 생기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 집안 어른들로 인해 정혼이 취소된 인물입니다. 


그래도 그는 여전히 그녀를 좋아합니다. 여기서는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는데 서브남인 건 확실합니다.




- 작약 (Shao Yao 芍药)역의 노욱효 (Lu Yu Xiao 卢昱晓) 


: 릉왕의 딸로 되어 있던데 원작에서는 릉왕 세자 고안석의 친동생이 아닙니다. 친동생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고안석의 어머니와 얽힌 이야기인데 어릴 적에 얼굴을 많이 상하고 의술과 독약에 능한 것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항상 망사를 쓰고 나오는 설정이고 나중에서야 얼굴이 되돌아 오거든요. 


공개 된 스틸컷을 보면 얼굴이 이상이 없게 나오는데 나중의 모습인지 아니면 설정이 바뀌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 심환 역의 변정 (Bian Cheng 边程) 

: 심가 이공자.




- 화가 노부인 역의 류가 (Liu Jia 刘佳)

 : 화지 조모. 화흘정의 부인. 


집안이 무너지고 나서 화지 곁을 지켜주는 정신적 지주 중 한명입니다. 


원작에서는 화가의 남자들이 모두 유배가 있는 동안 세상을 뜨게 되는데 이를 알리지 말라 해서 끝부분에 화가의 남자들이 모두 돌아오는 날 화흘정은 그제서야 알게 됩니다.


원작에서 이 화가 노부인도 참...곱게 키워 시집 보낸 딸(화지의 고모)이 속을 상하게 만들어 그렇게 된거죠. 


이 부분 에피 소드가 어떻게 표현 될지는 모르지만 화지가 그냥 있지 않고 되갚아 줍니다.






- 제혜란 역의 양명나 (Yang Ming Na 杨明娜) : 화가 이부인



- 하금아 역의 호행아 (Wu Hang Yee 胡杏儿) : 화가 삼부인




- 화흘정 역의 고웅 (Ko Hung 高雄) 

: 화지의 조부. 


원작에서 이 인물은 화지에게 서각에서 마음껏 책을 읽게 하고 손녀를 아끼는 설정입니다. 대학자죠.




- 주영정 역의 전묘 (Tian Miao 田淼)

 : 화가 대부인으로 화지의 모친. 


원작에서는 부군과 자식에 대한 사랑이 지극하지만 유약한 설정으로 나옵니다. 화지의 부친이 늘 비바람을 막아줬고 친정에서도 곱게 자랐습니다. 그리고 화부에 일이 생긴 후 화지가 그녀의 비바람을 막아줍니다. 




- 오옥랑 역의 방초동 (Fang Chu Tong 方楚彤)

: 화가 사부인



- 이후 역의 호춘양 (Hu Chun Yang 胡春杨) 

: 칠수사 일원


- 화평양 역의 혁뢰 (He Lei 赫雷) : 화가 4야

- 황제 역의 해일천 (Hai Yi Tian 海一天)

- 태후 역의 왕려운 (Wang Li yun 王丽云)

- 념왕 역의 위외 (Wei Wei 魏巍)



- 화금 역의 량지청 (Liang zhu Jing 梁芷菁)

: 화가 사숙의 맏딸이자 화지의 사촌 여동생.



- 화용 역의 황사서 (Huang Si Rui 黄思瑞) : 화지의 이복여동생.



- 화령 역의 왕교희 (Wang Qiao Xi 王乔熙)

: 화가 삼고낭 (언정 소설 많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테지만 삼고낭은  화가에서 태어난 딸 중 세번째 딸입니다. 대고야 이야 삼야 사야등 직계 아들들에게 태어난 태어난 순서대로요)



- 화정 역의 장자선 (Zhang Zi Xuan 张子璇)

- 화한 역의 려염배 (Lu Yan Bei 吕艳蓓)

- 진이낭 역의 진항 (Chen Heng 陈恒)




원래 어린 남동생 백림이 있는 걸로 나오는데 화지의 공개된 인물 소개를 보니 오빠로 나오나 봅니다. 


원작에서는 화부가 화를 당한 게 황자들 다툼에 희생양이 된 거나 마찬가지거든요. 


거기서 제일 힘이 없던 어린 황자가 위기에 처했을 때 화지가 구해주고 스승이 되는 설정입니다. 어렸던 나이 탓에 유배를 가지 않은 남동생하고는 유람도 같이 떠나는 친구가 되고요.




시나리오 각색은 장월신명을 각색한 두 작가 하방(He Fang 何妨) 라선 (Luo Xuan 罗璇)이 맡았습니다. 이 분은 늘 같이 작업을 하는 팀인가 봅니다. 이후에 다른 작품도 같이 하네요.




감독은 영안여몽 리뷰할 때 언급한 주예빈입니다. 


중드 중 최애 작품들 감독들은 기억하고 있는데 향밀침침신여상의 감독이죠. 다른 연출작들도 평타이상은 한 작품들이라 석화지 역시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 외 백월범성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는 연출작입니다.


↪ 백록 장릉혁 주준위 왕성월 영안여몽 다시 쓰는 꿈 등장인물 캐릭터 설명 출연진 프로필 필모 소개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보러가기


↪ 주예빈 감독작 백록 오서붕 상화삼 대로와 백월범성 보러가기


↪ 등륜 양쯔 라운희 추정위 진옥기 선협 로맨스 강추 중드 향밀침침신여상 보러가기




주요 배우들인 호일천 장정의 노욱효에 대한 자세한 정보 웨이보 인스타그램 주소등에 대해서는 아래 이전에 쓴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오희택 프로필등은 얼마 전 아이치이 방영작이었던 서로와의 주연작 아래 소녀틈강호에 대한 글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 호일천 프로필 출연작 드라마 필모그래피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 장정의 나이 키 프로필 소속사 영화 드라마 출연작 소개 리뷰 필모그래피 인스타 웨이보 보러가기


↪ 중국배우 오희택 프로필 필모그래피 & 서로 왕이륜 이탁쇠 출연 소녀틈강호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리뷰 보러가기


↪ 노욱효 프로필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웨이보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여주 장정의 같은 경우 데뷔 때부터 천쿤의 동신미래 소속이라 눈여겨 보고 있는데 역시 잘 풀리고 있네요. 



최근 현지에서 단건차와의 주연 영화 피아롱주적니가 개봉 되었는데 왓챠등 티빙이든 우리나라 OTT서비스 플랫폼에도 들어오면 좋겠습니다. 



현지 사이트에서도 봐도 되지만 단건차 장정의 둘 다 모두 호의 배우들이랑 정확한 자막으로 보고 싶은 마음이 크니까요.


↪ 시간의 끝에서 널 기다려 감독 신작 단건차 장정의 주연 로맨스 영화 피아롱주적니 보러가기



그 외 샤오잔과 출연하는 장해전도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엄청 좋아하는 도묘필기에 이어지는 스토리 라인에 샤오잔 주연작이라면 당연히 봐야죠. 


그 동안 샤오잔과 같이 출연하는 여배우들이 양쯔 이후에 크게 다가오지 않았는데 장정의라서 좋네요.


↪ 남파삼숙 원작 장해희린 샤오잔 장정의 장해전 줄거리 내용 출연진 소개 원작 소설 속 왕장해 이야기 보러가기





✔️ 석화지 줄거리 내용


공류의 동명 소설을 각색해서 만든 작품.


고안석 호천
고안석 캐릭터 자체가 멋있긴 함

그녀의 사업은 승승장구
그녀의 사업은 승승장구

오희택 장정의
오희택 장정의

호일천이랑
호일천이랑

장정의랑
장정의랑

투샷괜츈
투샷 나쁘지 않네요.

재미 있었으면
재미 있으면 좋겠다요

노욱효 작약
노욱효 캐릭터 작약은 원작과 다를건가

호일천의 두번 째 고장극
호일천의 두번째 고장극 석화지


" 어느 날 화가는 가택 수색과 더불어 화부는 봉쇄 된다. 이에 여자들과 어린 아이들만 남기고 남자들은 척박한 곳으로 유배를 가게 된다.



적장녀 화지는 이제까지 자신의 실력과 지혜를 내보이지 않았었다.

그저 장서각에서 읽고 싶은 책들을 실컷 읽으며 유유자적하게 보내왔지만 자신이 화부에게 받은 은혜 만큼 이제는 되돌려 줄 때라고 생각해 더이상 어리숙한 척을 하지 않기로 한다.



갑자기 가산이 몰수된 상황에서 화지는 여러 우여곡절을 겪으며 여러 장사를 성공 시키고 멀리 있는 화가의 남자들까지 챙긴다.



그녀를 눈여겨 보던 칠수사 수장 릉왕 세자 고안석은 화가의 무술선생으로 다가가 그녀와 함께 하며 그들은 생사고락을 함께 하며 점점 마음을 쌓아 간다. 



이후 화지는 보통의 대갓집 소저에서 한 집의 가장으로 성장하고 화부를 다시 도성으로 불러들이고 안석과 새 삶을 열어간다. "




원작에서 화지 라는 인물은 현대의 잘 나가는 오너였다가 과거의 화지라는 인물로 살아가는 캐릭터입니다. 


런 회귀물 비슷한 키워드는 광총에서 별로 안 좋아하기 때문에 아마 드라마 버전 석화지에서는 안 나올 듯 합니다. 

왜냐면 고안석 인물 설명에 화지의 죽마고우로 설명해 놨더라고요. 아니면 영안여몽처럼 소설  속 처럼 이야기를 꾸밀 수도 있고요. 



어쨌든 능력 만렙이었던 그녀가 이를 테면 고대 대기업 오너가 되는 성공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집안이 그렇게 갑자기 되자 시집간 고모와 더불어 조급한 화가의 소저들이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고요. 이를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는 에피소드들도 재미 있습니다. 



 
원작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과 결말에 대해서는 아래 이전에 쓴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세요. 



결말 이야기 흐름대로 똑같이 흘러갈지는 잘 모르겠지만 공개된 내용을 보면 드라마 버전도 역시 해피엔딩으로 끝날 거 같습니다.

↪ 석화지 원작 소설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보러가기




✔️ 2024년 상반기 중드 추천 여봉행 화간령 리뷰



그리고 요즘 언정 소설에 파묻혀 있던 삶에서 빠져나와 기나긴 중태기를 끝내고 재미있게 보는 중드들이 은근 있는데요. 



제일 재미있게 보고 있는 여봉행입니다. 한 두번 본 것도 아니건만 임경신이 달리 보여요.


임경신이 연기하는 행지 신군이 은은하게 재밌는데 또 잔잔하게 멋있게 나오거든요. 최근 방영본까지는요. 



그리고 기대하지 않았던 화간령도 재미있습니다. 


사실 이 작품은 추후에 결말 리뷰글을 다시 쓰긴 할 거지만 정합혜자 연기가 찢었습니다. 


어쩐지 첫 방영 당시에 웨이보 실검에 올라오더라니 사람 보는 눈은 여기나 저기나 다 같은 가 봅니다.


↪ 임경신 조려영 신운래 하여 판타지 선협 고장극 여봉행 보러가기

여봉행
여봉행 조려영 임경신



↪ 류학의 국정의 쥐징이 정합혜자 이가양 오가이 미스테리 로맨스 고장극 화간령 보러가기





+ 석화지 방영 후 추가 리뷰


원작과 설정이 뒤틀린 배역들과 설정들이 좀 있는 데 그 중에 가장 큰 게 역시 우려해던 대로 노욱효가 연기하는 작약입니다. 원래 작약은 여장군을 꿈꾸며 의술에도 능하고 그런 설정인데 이거 뭐죠..


처음에는 장정의도 화지 역에 잘 어울리는 비쥬얼이라고 생각했는데요. 대사 하는 모션이 소설 속 화지의 카리스마가 아니었어요.


아무래도 제가 석화지 원작 소설에 대한 애정이 컸나 봅니다. 두 번 이상은 본 작품인데 상상했던 그런 느낌과는 괴리감이 있네요. 


이후 추가 되는 리뷰는 완결 나면 몰아서 보고 이어서 본문에 추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