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우녕 송조아 중드 절요 등장인물 출연진 인물관계도 줄거리 원작 내용 결말 리뷰 & 저자준 스캔들 折腰 The Prisoner of Beauty 다시보기

중드 추천 리우위닝 송주얼 송조아 류우녕 선로 류단단 절요 인물관계도 줄거리 리뷰 

절요
절요

류우녕
류우녕

송조아
송조아

선로
선로

류단단
류단단

류효경
류효경

하홍산
하홍산

이설금
이설금

오자일
오자일

왕성사
왕성사

위자흔
위자흔

고위광
고위광

공설아
공설아

계초빙
계초빙

류일굉
류일굉

오호신
오호신

주육라
주육랍

빙휘
빙휘

저자준
저자준

절요 인물관계도
절요 인물관계도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절요 관방 웨이보와 캡쳐본 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블로그 유튜브 AI학습등 포함)금지합니다. (단순 링크는 허용)





봉래객 (Peng Lai Ke 蓬莱客)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류우녕 송조아 주연의 절요(Zhe Yao 折腰 The Prisoner of Beauty)가 2025년 5월 13일부터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총 36부작으로 실제 촬영은 2023년 1월 31일 부터 5월 16일까지 된 작품인데 여주 송조아 탈세 건으로 방영이 미뤄졌던 작품입니다. 근데 얼마 전 무우도 방영도 되고 이어서 이 작품까지 되네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첫 방영 리뷰와 더불어 내용을 써나갈 테지만 원래는 다시 쓸 생각이 없었습니다. 송조아 솔직히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다른 서브 출연자들의 연기와 이야기 흐름과 연출이 좋아서 재밌네요.





✔️절요 등장인물 출연배우 소개




- 소교 여랑 역의 송조아 (Song Zuer 宋祖儿) 

- 위소 역의 류우녕 (Liu Yuning 刘宇宁)

- 소아황 역의 선로 (Xuan Lu 宣璐)

- 위엄 역의 류단단(Liu Duanduan 刘端端)

- 위량 역의 왕성사 (Wang Cheng si 王成思)

- 공순양 역의 위자흔 (Wei Zixin 魏子昕) 

- 교자자 역의 오자일 (Ao Zi yi 敖子逸)

- 위거 역의 오호신 (Wu Haochen 吴昊宸)

- 비체 역의 주육랍 (Zhou Lu la 周陆啦)

- 위효 역의 류일굉 (Liu Yi Hong 刘一宏)

- 주부인 역의 최혁 (Cui Yi 崔奕)

- 정부인 역의 장염염(Zhang Yan Yan 张棪琰)

- 위타 역의 저자준 (Chu Zi jun 储子竣)

- 류선 역의 왕성한 (Wang Xinghan 王星瀚)

- 장포 역의 요일기 (Yao Yi qi 姚一奇)

- 교월 역의 빙휘(Feng Hui冯晖)

- 소자신 역의 궁정엽 (Gong Zheng Ye 宫正晔)

특별초청 출연

- 서 태부인 역의 류효경 (Liu Xiao qing 刘晓庆) : 위소의 조모

- 대교 역의 하홍산 (He Hong shan 何泓姗)

- 고항 역의 하윤동( He Rundong 何润东)

- 교규 역의 김사걸 (Chin Shih Chieh 金士杰)

- 소도 역의 이설금 (Li Xue qin 李雪琴): 특별출연

우정출연

- 위보 역의 고위광 (Gao Weiguang 高伟光) : 위륜의 장손 위소의 큰형

- 정초옥 역의 공설아 (Kong Xueer 孔雪儿)

- 류염 역의 계초빙 (Ji Xiaobing 季肖冰) : 량애국 세자





앞서 언급했지만 출연진 라인업이 꽤 좋습니다. 적재적소에 네임드 게스트 출연과 더불어 남주를 둘러싼 배우들이 감초맛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이어서 더욱 더 끌립니다.


남주 측근들
남주측근 장수와 책사들





위소 책사로 나오는 위자흔 배우는 최근 출연 방영작으로 여봉행 도화년 사방관 대봉타경인등에서 나왔는데 다 인상깊었습니다. 여봉행 하면 가오나시 분장이 절로 떠오르긴 하지만요.






오호신 나이는 1994년 1월 22일생으로 중앙희극학원 출신입니다. 랑야방2 풍기장림 환락송등을 시작으로 알게 된 배우입니다. 이 배우도 연기 잘하죠. 




얼마 전 방영 된 안심기에서 송일이 변한 캐릭터 중 하나로 인상 깊었던 왕성사도 나오고요. 여자인척 하는 왕성사의 연기가 지금도 뇌리에 박혀 있다고요. 






선로류단단은 중드덕이라면 다 알만한 배우들이죠. 연기도 잘하구요. 개인적으로도 호의 배우들입니다. 하윤동은 대드 부흥기 시절 탑스타였는데 요즘은 여기저기 특출로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여주 언니 대교 상대역으로 나오는 주육랍 나이는  1993년 6월 26일생으로 키는 185cm 중앙희극학원 출신입니다. 장안이십시진 주생여고등에 출연했으며 초교전2 빙호중생에도 나옵니다.


↪ 이윤예 황양전첨 장강락 초교전2 빙호중생 정보 보러가기





개인적으로 관심선상의 호의 배우에 있는 류일굉은 아래 여진장안에 대한 글에서 계초빙 프로필은 조설록에 대한 글에서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보니 이 작품부터 여진장안 조설록까지 류일굉과 계초빙이 다 같이 출연했네요. 




계초빙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나이 숨기고 활동 했었는데 아이가 태어남과 동시에 결혼 나이까지 다 공개가 되었었죠. 많은 출연작 중에서 주연으로 인상깊었던 작품은 호상화니재일기가 있는데요. 장아흠과 주연 로코물인데 안 보신 분들 추천합니다. 가볍게 보기 좋은 달달물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류우녕 측근 4인방 장수 중 한명으로 나오는 저자준은 몇 년 전 운지우 크인하면서 처음 알게 된 배우인데요. 사실 이 작품에 저자준이 그대로 나오게 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웨이보 들어가보니 일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고 활동을 하는 듯 보입니다.




본캐가 진짜 잘생겨서 몇 년 전 눈이 저절로 향했던 배우입니다. 저자준 나이가 2003년생인데 데뷔하자마자 운지우 투라대륙2 절요등 여러 작품에 캐스팅 되었는데요. 투라대륙2 촬영 현장에서 공안이 방문해서 조사를 받게 됩니다.




저자준 역시 갓 성인이 된 상태였는데 스캔들이 터졌던 겁니다. 2019년도에 중앙희극학원에 입학했던 저자준은 투라대륙 촬영 때에 알게 된 이모모와 관계를 맺게 됩니다. 




그리고 임신을 하자 여자 측에서는 관계를 확실히 해서 결혼하기를 요구, 저자준 측에서는 원치 않았고 그러자 여자측에서 고소를 한 거죠. 여자 역시 중앙희극학원 학생인 듯 보입니다. 어쨌든 이 스캔들로 인해서 여러 대작들의 캐스팅이 들어오고 있었던 저자준이 아예 활동을 못하리라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일의 진행이 되어 가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웨이보에 들어가 보니 다른 활동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강압적인 관계는 아니었지만 원치 않은 임신으로 서로의 입장 차이가 있어서 이렇게 되어 버린 듯 싶습니다. 




모르겠습니다. 일단 공개된 현지 기사는 이렇게 났고 처음에 개인적으로 가졌던 저자준에 대한 호감은 사라지긴 했습니다. 


학교 좋고 연기 나쁘지 않고 결정적으로 너무 잘생겨서 왕창 뜰 줄 알았는데 씁쓸하네요. 근데 진짜 잘 생기긴 잘생겼어요. 사생활 관리 좀 하지 그랬어. 너무 어린데...






✔️ 절요 줄거리 내용 




'할아버지 위소는 어떤 사람인가요?'



'교가는 맹약을 어겼다.


위소! 형에게 약속해라 

너는 위가의 희망이다 다신 울지 말거라'




'우린 이제부터 부부요.

그대가 명심해야 할 단 하나는

앞으로 그대는 교가의 딸이 아니라 

위씨 부인이라는 것이오.'



소교를 벌리서 바라보는 위소
소교를 멀리서 바라보는 위소

내게로 와
4화 일부분 내게로 와

여주 얼굴만한 저 손과
여주 얼굴만한 치이는 저 손과

미세한 표정 변화
미세한 류우녕의 표정변화




" 언주 목사였던 소교의 조부 교규와 외나라 외후였던 위소의 조부 위륜은 처음 보자마자 서로가 마음에 들어 위가와 교가 양 집안이 앞으로 생사를 함께 하기로 맹약을 맺는다. 이후 반읍과 신도 사이에 있는 영녕거를 수리해 외나라에는 부족한 물이 언주에는 병사를 양병할 수 있었다.




하지만 뜻하지 않은 전쟁이 발발하고 교규는 언주의 사람들을 지키고자 두 사람의 맹약을 깨드리고 병사를 보내주지 않았다. 그 결과 위륜은 세상을 떠나게 되고 위륜의 장손 위보는 위가의 혈맥을 살리고자 위소를 숨기고 위가는 위기를 맞는다.




그로 부터 14년이 지난 후, 위소는 신도를 공격하게 되고 교규는 언주와 교가를 살리기 위해 서 노태부인과 정략 혼인을 맺기로 한다. 하지만 언니 대교는 비체에게 마음을 뺏겨 도망가게 되고 소교는 류염과 정혼을 하지만 비체와 함께 사랑의 도피를 선택한 언니 대교를 대신해 위가와 혼인을 하기로 결정한다




난세 속에서 부모 형제를 잃은 아픔을 겪었던 위소는 어린 나이에 외나라 외후가 되어 가족의 중책을 맡게 되고 전력을 다한다. 그러면서 백성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한 것은 복수와 전쟁이 아니라 평화라는 걸 알게 되고 영녕거를 재건 하려 한다.




소교는 여러 이유로 반드시 위소와의 정략 결혼을 성공 시켜야 했지만 여러 차례의 위기 속에서 서로의 재능과 지혜, 백성을 향한 진심 담긴 포부에 매료된다. 점자 그들은 이전 세대의 은원을 모두 이겨내고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





원작 결말에서는 위소와 소교가 난세를 끝내고 위소가 황제가 되어 국호를 연으로 하고 소교는 황후로 봉해집니다. 그리고 1남 1녀를 낳고 잘 살아가는 걸로 끝이 납니다. 




소아황은 위소에게 벌을 받고 외모를 망쳐 버렸고 이후 위소에게 원한을 품게 되지만 결국 비참한 최후를 맞는 걸로 나옵니다.





서두에 언급했지만 송조아 좋아하지는 않거든요. 근데 연기력은 인정합니다. 일단 여주가 연기가 되는 작품이고 다른 주요 배우들의 이야기와 연기가 극을 전반적으로 떠받치고 있어서 재밌습니다. 총 3명의 감독의 공동연출인데도 꽤 부드러운 진행이구요.



대교 소교
천진난만 대교와 동생 소교

4화
4화 눈치껏 사라져 주는 이 장면 재밌



류우녕도 개인적으로 사람자체는 좋아하고 종극필기의 흑안경역으로 나올 때부터 연기 잘한다라고 생각했는데요. 



대문자T여서 좋아해도 주렴옥막등을 보면서 남주로서는 확실하게 자리잡지는 못했다고 느껴졌는데 이 작품 안에서는 상당히 괜찮습니다. 캐릭터에 잘 부합하는 듯 하고 송조아와의 로맨스 케미도 좋고요. 카리스마 있는 이런 비슷한 배역이 있었지만 이 작품에서의 류우녕의 위소가 제일 마음에 꽂힙니다.




초반의 이 즐거움과 재미가 끝날 때까지 가면 좋겠습니다. 일단 추천입니다. 원래 완결 나면 달리는 스타일인데 요즘 자꾸 찍먹하려다 실시간으로 달리네요. 이 작품도 실시간으로 볼 거 같습니다.




절요
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