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 추천 도묘필기 소년편 사해 진호 오뢰 장멍 계신 장명은 양용 초우량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沙海 Tomb of the Sea 다시보기

오뢰 진호 왕맹 계신 장명은 우화위 왕경헌 양용 도묘필기 소년편 사해 한글자막 영자막 보기


사해
사해

오뢰
오뢰

진호
진호

왕멍
왕멍

양용
양용

장명은
장명은

흑안경
흑안경 역의 계신

계신
계신

우화위
우화위

초우량
초우량

주전
주전

왕경헌
왕호헌

주걸
주걸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관방 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인스타 스토리 관련 카페 등에서의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뢰 진호 주연의 미스테리 모험물 도묘필기 소년편 사해 (Sha Hai 沙海) 영문제목은 Tomb of the Sea 입니다. 



현지에서 방영은 2018년 7월 20일에 시작되었던 작품으로 총 52부작으로 텐센트 방영작이었습니다. 



몇 번이나 언급한 말이긴 하지만 성한찬란 이후 너무 재밌게 봤던 탓인지 그 뒤로 중드가 심심해져버려서 심한 중태기에 빠지기도 했고 이후 언정 소설도 읽을만큼 읽어서 예전 작품중에 안 봤던 거를 찾아보기 시작했는데요. 



도묘필기 시리즈를 너무 좋아하기도 하고 오뢰는 호의 최상단에 있는 중국배우이기도 해서 찾아봤는데 기대감 없이 시작해서인지 너무 재밌게 봐서 뒤늦게 추천 리뷰글 써봅니다.


아래 글에서는 결말등의 스포가 포함되어 있기는 하나 디테일한 사건들은 없어요. 그게 사실 보는 재미가 제일 크거든요. 그리고 장일산과 량완의 로맨스도요. 아니 사실 장일산의 멋있음이 더 정확한 포인트지만요.



✔️도묘필기 소년편 사해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려주 리추 (Li cu 黎簇)역의 오뢰 (wu lei 吴磊)

- 오사 우시에 (Wu xie 吴邪)역의 진호 (qin hao 秦昊)

- 수난 (Su nan 苏难)역의 장맹 장멍 (zhang meng 张萌)

- 량완 (Liang wan 梁湾)역의 양용 (yang rong 杨蓉)

- 흑안경 (Hei yan jing 黑眼镜)역의 계신 (ji chen 季晨)

- 왕멍 (Wang meng 王盟)역의 주걸 (zhu jie 朱杰)

- 양하오 (Yang hao 杨好)역의 주전 (zhu jian 朱戬)

- 쑤완 (Su wan 苏万)역의 왕호헌 (wang hao xuan 王皓轩)

- 선치옹 (Shen qiong 沈琼)역의 진가문 (chen jia wen 陈泇文)

- 라작 (Luo que 罗雀)역의 여개녕 (yu kai ning 余凯宁)

- 해우신 (Jie yu chen 解雨臣)역의 장예흥 (zhang yi xing 张艺兴)

- 우산씽 (Wu san xing 吴三省)역의 우화위 (yu he wei  于和伟)

- 장일산 (Zhang ri shan 张日山)역의 장명은 (Zhang ming en 张铭恩)

- 왕팡즈 (Wang pang zi 王胖子)역의 진명호 (chen ming hao 陈明昊)

- 장치링 (Zhang qi ling 张起灵)역의 초우량 (xiao yu liang 肖宇梁)



등장인물 이름을 통일 안시키고 독음과 병음으로 왔다갔다 썼는데 저렇게 부르는 게 왠지 더 익숙해서 말이죠.



흑안경 역의 계신 나이는 1981년 11월 22일생으로 키는 185cm 북경전영학원 출신입니다. 알고는 있었던 배우인데 흑안경역으로도 꽤 잘 어울리더라고요. 



최근 출연 방영작으로는 지시결혼적관계 삼체 어른 로맨스가 꽤 볼만한 섬요적타등이 있었습니다. 섬요적타에 장맹도 출연하죠. 


↪ 왕양 진람 류운 장맹 으른 로맨스물 섬요적타 출연진 소개 줄거리 내용 리뷰 보러가기



중계지극해청뢰의 진초하, 종극필기의 류우녕 이 세명 모두 흑안경으로 분명히 같은 배역인데 각기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캐스팅이 그때 그때 잘 된 거 같아요. 다른 배우들과도 조화롭게 말이죠.




대로와도 오뢰 같은 반 통쉐로 잠깐 잠깐씩 나옵니다. 일야신낭 시리즈, 분투파소년등으로 많이 알려진 여개녕 출연 부분은 뭐라할까... 약간 그 오뢰 친구들 나오는 부분에서 살짝 유치한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나쁘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 때의 왕호헌은 지금과는 좀 다르더라고요. 왕호헌은 진정령때의 모습이 너무 강렬했어서 말이죠.


중국배우 왕호헌 프로필은 최근 출연 주연작이었던 아래 편편총애에 대한 글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 왕호헌 송미나 진자묵 편편총애 하필이면 총애해 아이치이 로맨스물 보러가기 



왕호헌은 리추 친구이자 선총을 좋아하는 인물로 나옵니다. 나중에는 살짝 흑안경과의 브로맨스도 나오고요. 아주 살짝이요.




그리고 왕팡쯔 전문 배우 같은 느낌의 진명호도 나옵니다. 종극필기의 진방동도 꽤 괜찮았지만 시기상으로는 종극필기 다음에 나오는 시간대가 이 작품 사해입니다. 아이폰이나오니까요. 




중계지극해청뢰에서 진명호와 같이 나왔던 소머즈와 같은 청력을 지녔던 류상역을 연기한 류창도 나오는데 왕가 사람 중 한명으로 출연했습니다. 



류창 프로필은 오늘 날짜 기준 미방영 차기작인 아래 만목성진적아문에 대한 글에서 봐주시면 되고 그 외 옹포미래적니 주연작인 간경성음적니등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야오츠 손안가 반미엽 특출 류창 만목성진적아문 출연진 프로필 소개 줄거리 내용 리뷰 보러가기


↪ 장초 종원원 양병탁 조희월 등개 류창 출연 옹포미래적니 보러가기


↪ 류창 손이함 주연 유쿠 로맨스물 간경성음적니 보러가기




왕멍역의 주걸 나이는 1984년 9월 21일생으로 키는 182cm 2024기준 소속사는 양미의 가행전매입니다. 종극필기에서도 왕멍으로 출연을 했거든요. 



근데 사해에서의 왕멍은 나름 멋있게 나왔어요. 외모도 그렇고요. 종극필기에서는 그런 생각이 하나도 들지 않았었고요. 


닮긴 닮았는데 그 몇년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더 어리게는 보였지만요. 그냥 카메라로 보이는 모습이 단순히 차이가 났던 걸까요. 아니면 시간 흐름상으로 종극필기가 더 이전이라서 AI로 뭘 한건지...


왕멍
왕멍도 이 작품에선 멋있었다


최근 출연 방영작이 없어서 살펴보니까 가수와 진행자로도 활동중이더라고요. 어쨌든 사해에서의 왕멍은 종극필기와 같은 인물이었지만 더 멋있었습니다.




우시에역의 진호도 인상깊었는데요. 이 작품에서 장명은 다음으로 주의 깊게 보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연기 잘하는 배우라고만 인식되어 있었지. 막 그렇게 작품을 찾아보는 건 아니었는데 진호가 연기하는 나이든 우시에 역은 매력이 있더라고요. 



진호에 대해서는 최근 주연 방영작이었던 아래 소만생활에 대한 글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오뢰 프로필과 필모 웨이보 주소등은 이전에 쓴 아래 글에서 봐주시면 되는데 오뢰 같은 경우 인스타가 헷갈리는 게 두 개 있었는데 두 개 다 오뢰입니다. 


하나는 광고 및 오피셜로 사용하는 거고 하나는 개인 업로드용입니다. 재작년 오뢰 생일날 퇴근길에 인스타 라방을 해줘서 확인 시켜 줬거든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팔로우 하고 있어서 당시에 볼 수 있었습니다. 


중연은 그런 계정들이 많아서 진짜 같은 가짜인 줄 알았는데 자전거 타고 퇴근하는 오뢰 본인이 라이브로 등장하다니... 어쩐지 동료 배우들이 팔로우를 한 상태더라구요.


↪ 중국배우 진호 장흔 대욱 프로필 출연작 소만생활 보러가기


↪ 오뢰 우레이 프로필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리뷰 웨이보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추가 인스타그램 댓글에





✓ 도묘필기 속 장일산(장리산)과 장기령(샤오거 장치링)



장가네 집안 남정네들은 다 이렇게 멋있는 건가라는 생각이 드는 캐스팅입니다. 사실 노구문에서 불야 역을 맡은 진위정 또한 장가네 사람이고 멋있었죠.


장기령은 기억상실로 나오는데 도대체 언제부터 생존해 왔던건지 의문이고요. 장해희린 내용을 현지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살펴 봤을 때 그 옛날 장치링이 있었다고요. 



아래 샤오잔 주연의 장해전에 대한 글에서 언급했지만 그 때의 장기령은 활발한 성격이었고요. 왕가와 대립 상태죠. 샤오잔이 남주 왕장해입니다. 


↪ 샤오잔 장정의 저우치 황각 남파삼숙 도묘필기 장해희린 원작 장해전 줄거리 내용 리뷰 보러가기


불야 장계산과 그의 부관 장일산 모두 장가네 사람인데 장기령의 후대 사람같은데요.


이후 나오는 영상화 된 도묘필기 시리즈에서 관계성은 종극필기만 보더라도 신월반점에 있는 장일산이 특출로 나올 뿐이지. 별로 아는 척을 하지 않더라고요. 같은 집안 사람인데 말이죠.

 


도묘필기 시리즈를 좋아해서 영화든 드라마버전이든  왠만한 건 다 찾아보긴 하지만 원작을 본 적은 없거든요. 가벼운 내용이 아니라 정확한 내용을 알고 싶은데 한국 버전은 왜 안나오는지 모르겠어요. 


사실 지금 완결 난 게 아니라서 언젠가는 완결 나면 살아생전 볼 수 있겠죠. 노구문2도 바이두 가보니까 제작 예정인 거 같긴한데 언제 될런지 모르겠네요. 불야역의 진위정 너무 어울리는 것...


그리고 제일 중요한 장기령 샤오거 역에 이 작품 사해와 종극필기에서 활약한 초우량. 정말 장기령 역에 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역대 장기령 중에서 눈빛 피지컬 외모까지 모든 게 딱 맞아떨어졌어요. 



사실 장기령은 대사가 별로 없는 대신 더 중요한 게 잘생긴 외모와 눈빛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역대 장기령역에는 양양도 있었고 성의도 있었고 영화버전의 정백연, 중계지극해청뢰의 황준첩도 있긴 했으나 가장 트랜디한 장기령이라고 할까요. 


배우에 대한 선호도와 별개로 순수 장기령역 하나만 생각했을 때는 초우량이 가장 적합한 캐스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장명은... 정말 쓰러진다고요. 사해는 오뢰 때문에 찾아보기 시작했다가 진호와 장명은에게 홀딱 빠져버렸네요.


특히 장명은 같은 경우는 개인적으로 별로 였지만 연기하는 거 보면 빠져들곤 했는데 장명은이 연기하는 장일산은 노구문에서도 멋졌지만 사해에서는 더 쓰러집니다. 


장명은
장명은이

연기하는 장일산
연기하는

장가네 사람으로서의
장가네 사람으로서의 저 무술실력

저 아우라
장명은 정말 멋있었다.

그리고 샤오거 이 눈빛
그리고 샤오거 이 눈빛

현대판 장기령의
현대판 장기링의

피지컬과
피지컬과

아우라
아우라

분위기 쓰러져
분위기 너무 인상적


장명은 초우량에 대해서는 아래 이전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 도묘필기 소년편 사해 줄거리 내용


남파삼숙 (nan pai sanshu 南派三叔)의 도묘필기 소년편 사해 (daomubiji shaonianpian shahai 盗墓笔记少年篇 沙海)를 각색해서 만든 작품.




오뢰 진호 케미 좋았음
오뢰 진호 케미 좋았음


왕멍 흑안경
왕멍 흑안경

우시에와 왕팡즈
우시에와 왕팡즈


왕멍
왕멍 아닝역 버금가게 잘어울렸음

선총과 리추
선총과 리추

도묘필기의 로맨스
도묘필기의 로맨스




" 대학 입시에 떨어져 다시 학교로 복귀한 평범한 학생이었던 리추는 누군가의 습격을 받고 등에 문신처럼 무언가가 새겨지게 된다. 


그리고 이것으로 인해 여행 사진작가로 변장한 우시에 일행과 합류하게 되고 구통징으로 향한다. 


하지만 그 곳은 오래전 불야 장계산이 구문은 절대 들어가지 말라는 지시가 구문의 불문율처럼 남아 있었고 미스테리한 일들이 가득한 가운데 수년 전에 이미 정해진 운명에 대해 맞선다."



✓ 도묘필기 소년편 사해 결말 마지막회 리뷰


량완의
랑완의

짝사랑이
짝사랑이

양방향으로
양방향으로

도묘필기에서 이런 로맨스를
도묘필기에서 이런 로맨스를 보다니



" 왕가의 비밀 안가의 위치를 리추가 우시에게 보낸다. 설산에서 왕가의 사람인 수난과 있던 우시에는 깊은 대화를 나눈다. 



수난은 자신이 왕가에 합류한 이유가 우시에 때문이라고 알린다. 우시에가 태어난 순간 부터 왕가는 우시에게 앞으로 구문과 그들에게 미칠 영향을 예상하고 그때부터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으며 수난은 그 중심에 있었다.



우시에는 수난에게 왕가를 떠날 것을 권했지만 왕가를 떠나기란 쉽지 않았다. 둘은 꽃이 만발한 곳으로 걸어 들어갔고 우시에는 쓰러진다. 



그는 이미 수난이 손을 쓸 것을 알고 대비하고 있었고 수난은 우시에가 쓰러진 뒤 슬퍼하며 떠난다. 



둘이 함께 머물던 절로 돌아온 수난은 침대 밑에서 전보기가 있는 상자를 발견하고 그곳에서 왕가의 비밀안가가 있는 좌표를 발견한다. 그녀는 즉시 이 소식을 왕가 사람들에게 전했고 왕선생은 교관에게 리추를 잡으라고 명령한다. 



수난이 복귀 한 뒤 우시에는 그녀에게 제거 되었다는 소식을 전한다. 왕선생은 약간의 의문을 품었지만 그 이상 아무 것도 알아 내지 못한다. 



다음 날 왕선생이 연산부서에서 얻은 데이터에 따르면 수난의 의심스러움은 5%였지만 여전히 그녀에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 수난과 리추가 만나도록 주선한다. 



이후 수난은 자신이 우시에의 편이라고 말하며 리추에게 진짜 신분을 밝히라고 한다. 하지만 이건 연극에 불과 했다. 이후 두 사람의 퍼센트가 30%에 가까워졌고 왕선생은 저격수에게 두 사람 모두 제거 하라고 명령한다. 



수난은 왕가의 압력에도 사실 우시에 에게 손을 쓸 수 없었고 우시에와 왕팡즈등이 왕가의 비밀 안가에 도착해 전산부서를 폭파하고 모든 것을 정리한 뒤 다시 그들만의 여행에 나선다.



한편 구통징에서 무사히 돌아온 량완과 장일산. 량완은 그들에게 미래가 없는 것을 알고 있었고 헤어지자고 말을 한다. 하지만 량완은 좋아한 만큼 여전히 아팠고 뒤돌아 장일산에게 뭐라고 한마디 하려 했지만 장일산은 이미 사라진 뒤였다.



그녀가 다시 계속 앞으로 가고 있을 때 갑자기 장일산이 나타나 그녀를 안고 신월반점으로 들어선다. 



장일산은 다음날 아침 일찍 신월반점을 떠나 불야가 끝내지 못한 일을 마무리할 생각이었고 량완은 걱정스러운 마음을 안고 그를 위해 짐을 싸준다. 



이후 장일산은 불야가 만약 사랑하는 이를 만나게 되면 주라고 했다면서 사랑의 증표를 그녀에게 남긴다. "




그리고 다음에 이어지는 건 상단에 첨부한 짤과 같습니다. 일을 마치고 량완이 근무하는 병원으로 찾아와 재회하죠. 



제가 도묘필기 시리즈를 엄청 좋아하는데 도묘필기 시리즈안에서 적절하게 있는 로맨스를 보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장일산 종극필기와 여기서 남자 주인으로 나오는데 노구문 보신 분들이라면 아실겁니다. 신월반점의 외동딸과 불야가 결혼을 하죠. 그리고 불야의 부관이 장일산이었고요. 



사해에서 제일 돋보였던 캐릭터는 장일산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장명은이 연기하는 거 보면 앞서 얘기했지만 약간 빠져들게 되거든요. 연기를 잘해요. 개인적으로는 이러쿵 저러쿵 말이 있긴 해도요. 그래서 약간 거리감을 두고 있었는데 사해에서 보고 연기자는 이래야 하는구나. 이게 배우의 멋있음의 아우라인가...라고 생각이 되더군요.



수난 역의 왕맹도 매력있었어요. 제 기억속에는 내 여자친구는 외계인 속 그 카페주인이 뇌리에 박혀 있었는데 이런 역도 어울리더군요. 우시에가 작중에서 말하죠. 종극필기에서도 나오는 에피인데 아닝이야기요. 저도 보면서 약간 수난이 아닝 같다라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저는 텐센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봤습니다. 채널 주소와 자막 보는 법은 아래 이전 글 참고하셔서 보실 분들 보세요. 공식채널에서 영문제목으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 중드 유튜브 한글자막 영자막 보는 방법 보러가기


↪ 중드 볼 수 있는 사이트 유튜브 채널 모음 보러가기



다른 추천작들은 아래 태그에서 영화 드라마 추천 누르고 나오는 글들 봐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