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괴고사 줄거리 내용 원작 비교 결말 출연진 등장인물 유역비 동대위 임경신 곽건화 팽관영 린이 다시보기 玫瑰故事 The Tale of Rose

유역비 동대위 임경신 만천 곽건화 팽관영 린이 매괴고사 등장인물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유역비 곽건화
유역비 곽건화

린이 유역비
린이 유역비

임경신 유역비
임경신 유역비

유역비 팽관영
유역비 팽관영

동대위 만천
동대위 만천

유역비
유역비

동대위
동대위

임경신
임경신

린이
린이

팽관영
팽관영

곽건화
곽건화

만천
만천

사진 출처는 관방 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으며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관련 카페등에서의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이나 사람 이름에 이해를 돕기 위해 한자가 들어간 경우 한글 독음( 병음표기 한자)순으로 대부분 써내려갑니다. 가끔 등장 인물명은 병음표기로 현지 발음 그대로 적을 때도 있습니다.



유역비를 중심으로 화려한 남자출연진을 자랑하는 로맨스물 매괴고사 (Mei Gui Gu Shi 玫瑰故事). 영문제목은 중문명과 같이 장미이야기 The Tale of Rose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언급하겠지만 매괴기사는 소설 원작인데요.


1986년도에 주윤발 장만옥 주연으로 매괴적고사(영문명 Lost Romance) 라는 원작명 그대로 영화화 되기도 했었던 작품입니다. 이 작품하고도 어떻게 차별화가 될지도 관전 포인트가 될 거 같습니다. 


원작이 찾아보니 1981년 발표작인데 드라마 버전에서 공개된 남자 출연배우들과 연관시켜 보니 내용이 더 흥미진진해집니다.


이 작품은 총 40부작 예정으로 텐센트 방영예정작입니다. 올해 촬영을 했으니 빠르면 2024년에 방영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WeTV에서도 무난하게 한글자막으로 바로 방영을 해줄 거 같습니다. 




✔️매괴고사 등장인물 인물관계 출연진 감독 소개


- 황역매 (Huang Yimei 黄亦玫) 역의 유역비 (Liu Yifei 刘亦菲)

- 황진화 (Huang Zhenhua 黄振华) 역의 동대위 (Tong Dawei 佟大为) : 황역매의 형제

- 소경생 (Su Gengsheng 苏更生) 역의 만천 (Wan Qian 万茜)

- 강설경 (Jiang Xueqiong 姜雪琼) 역의 주주 (Zhu Zhu 朱珠)

- 방협문 (Fang Xiewen 方协文) 역의 특별초청 출연 임경신 (Lin Gengxin 林更新) : 황역매의 전 남편

특별출연

- 부가명 (Fu Jiaming 傅家明) 역의 곽건화 (Huo Jian Hua 霍建华) : 황역매의 소울메이트

- 장국동 (Zhuang Guodong 庄国栋) 역의 팽관영 (Peng Guanying 彭冠英) : 황역매의 첫사랑

- 하서 (He Xi 何西) 역의 임일 (Lin Yi 林一)


이 작품 크랭크인 소식을 좀 늦게 알았는데요. 성한찬란을 너무 재밌게 본 이후로 언정소설에 빠져 있다가 장상사가 재밌어서 잠시 손을 뗐다가 요즘 본 거 또 보고 있어서 말이죠. 내용 다 아는데 적모 성세의비등 다시 천천히 읽으니 재미있네요.


어쨌든 린이 심월 주연 실소 크랭크인 소식 듣고 어제 소개글 쓰다 웨이보 타임라인 훝어 보는데 린이 차기작 중에 이 작품이 있더라구요. 근데 여기 출연하는 남자출연진들을 보니까 동공이 절로 커지더라고요.


공개 스틸컷 상으로는 이 작품안에서의 유역비 린이 투샷은 그렇게 어울린다고 느껴지진 않는데 유역비의 남자 중 한 명으로 특출로 출연합니다. 실제 나이 차이는 유역비가 1987년생 린이가 1999년생이니 좀 있긴 하죠.


아래 실소에 대한 글을 쓸때 린이 다른 차기작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리란디 류호존 주야와 주연을 한 각각 다른 느낌의 작품들이 방영을 앞두고 있는데 개인적인 호감으로 심월과의 투샷이 제일 기대가 됩니다.


↪ 린이 심월 주연 청춘 로코물 실소 스마일코드 보러가기




투라대륙에 나왔었던 주주도 출연을 하는데요. 이 배우 하면 너는 당호의 아들이냐 라는 대사가 귀에 맴돌아요. 샤오잔 주연의 투라대륙 시즌1 재밌었는데 조만간에 다시 정주행 해야 겠습니다. 요즘 왜 이렇게 언정소설도 그렇고 중드도 다시 보는 게 재미있는지 모르겠어요.


투라대륙2 같은 경우에는 주의연 주연으로 촬영을 마치고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건 아래 이전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 주의연 장여희 투라대륙2 출연진 등장인물 소개 줄거리 내용 혼사 설명 리뷰




이 작품 감독은 1963년생의 왕준 (wang jun 汪俊)으로 연출작으로는 소민가 소환희 여의전등이 있습니다.



대만배우 곽건화가 바로 여의전 남주였죠. 그러고보니 곽건화 정말 오랜만에 드라마 출연입니다. 


물론 그 전에 아내인 임심여 주연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화등초상에 잠깐 나오긴 했지만 이 작품은 중드이고 웨이보도 없애고 중국 활동은 이제 안할 거 같았는데 말이죠. 어쨌든 너무 반가운 출연 소식입니다.


저는 곽건화 연기 좋아하거든요. 어릴 때 대만에 잠깐 있었을때 현지 레코드 가게에서 제 덕질 흑역사를 안겨준 뤄즈샹 앨범 사러 갔다가 너무 잘생겨서 누군지도 모르고 그냥 샀었던 cd의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어떤 작품이든 어떤 가수든 보고 듣기만 하고 덕질은 더 이상 쉽게 하지 않지만 어릴 때는 그렇지 않았거든요. 어쨌든 그렇게 사서들었던 앨범 속 목소리도 좋아서 누군지 찾아 봤던 게 알게 된 배우입니다. 가수로서 목소리도 엄청 부드러웠어요. 


이야기가 잠시 다른 쪽으로 빠졌는데 조려영과 주연작 화천골에서도 좋았고 마사순과 주연을 한 타래료 청폐안같은 수사물에서의 연기도 좋았는데 작품 활동 좀 해주면 좋겠습니다


↪ 수사로맨스 중드추천 곽건화 마사순 왕카이 윤정 타래료 청폐안 他来了 请闭眼 Love me, If you dare 눈을감아, 그가 왔어 보러가기




팽관영 나이등 프로필은 아래 최근 출연 방영작 이었던 청설니희환아에 대한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양광지하 불기일지등을 보면 채문정과 가장 케미가 좋다고 생각이 되었는데 이 작품에서는 유역비와의 투샷이 제일 자연스럽다고 생각되기도 하는데요. 장함운과 찍은 난릉왕비 같은 고장극도 다시 한번 찍여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 팽관영 왕초연 한번 더 사랑해줘 청설니희환아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출연진 소개




임경신 같은 경우에는 특공황비 초교전 이후 다시 만난 조려영과 고장극 여봉행을 찍었고 방영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 작품 출연진 라인업도 나름 탄탄합니다. 개인적인 기대작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매괴고사와 마찬가지로 텐센트 방영예정작입니다.


↪ 조려영 임경신 주연 고장극 여봉행 여봉행 与凤行 조려영 임경신 주연 등장인물 출연배우 라인업 소개 줄거리 내용 보러가기




✔️ 매괴고사 줄거리 내용


역서 (Yi Shu 亦舒) 의 소설 매괴적고사 (Mei Gui De Gu Shi 玫瑰的故事)를 각색해서 만든 작품.



' 자기 자신을 위해서,...


모든 꽃은 저마다의 향기가 있다.'


'세월이 갸륵하게 여겨

모든 만남에도 의미가 있었다.'



임경신 멋있고
임경신 멋있고

린이 상큼 풋풋
린이 너무 상큼 풋풋

팽관영
팽관영도 매력있고

곽건화
곽건화 직업이 뭐길래 그래도 여전히 존잘

유역비
이 작품의 장미 유역비


" 학자 가문에서 태어난 황역매는 어릴 적부터 예술적 재능을 발휘했다. 


음 입사한 곳에서 파트너인 장국동을 만나게 되지만 결국 그들은 서로의 손을 놓게 된다. 첫 직장에서의 일들은 그녀로 하여금 인생에 대한 명확한 계획을 갖게 했고 다시 학교로 돌아가 공부를 더 하기로 결정한다.


졸업 후 그녀는 선배였던 방협문과 결혼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들의 인생의 목표는 너무나 달랐고 결국 이혼을 선택하게 된다.



이후 황역매는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하고 미술품 큐레이션 분야의 틈새시장을 개척한다. 


이 때 자신의 소울메이트였던 부가명을 만나게 되지만 그는 살 날이 얼마남지 않았고 두 사람의 사랑은 결국 생사를 가르는 이별로 끝이 난다. 



하지만 황역매는 우울감에 가라앉지 않았고 언제나처럼 더 나은 자신을 위해 삶을 살아간다. "


영화의 경우에는 주윤발 작품이긴 하지만 너무 오래되기도 하고 그래서 본 적은 없는데 주인공이 오빠와 함께 목가적인 삶을 살아갔으며 그 둘의 유대감에는 미묘한 감정을 그립니다.


이후 오빠가 세상을 뜨고 오빠와 꼭 닮은 남자를 만나게 된다는 그런 느낌입니다. 예술로 보면 어느 정도는 이해는 가지만 묘한 그런 뉘앙스의 작품인 듯 합니다.




✔️ 매괴고사 원작 매괴적고사 줄거리 내용 결말



원작은 여주가 장국동 부가명 라덕경 세 사람과 잊을 수 없는 사랑을 하고 자신과 함께 나이들어 갈 사람으로 라덕경을 택하는 걸로 나옵니다. 



좀 더 자세히 이야기하자면 여주는 17살때 약혼녀가 있었던 장국동과 사랑에 빠집니다. 


그렇지만 장국동은 결국 약혼자와 결혼을 했고 상심하죠. 미국에서 자랐던 여주는 그녀의 모친을 위해 평범한 중국계 미국인 방협문과 결혼해 딸을 낳고 살다 어머니가 세상을 뜬 후 남편과 이혼하고 홍콩으로 돌아옵니다.



부가명은 황진화의 제자로 여주를 위해 고택을 재건하는 일을 맡는 이로 나옵니다. 부가명은 그녀를 보자마자 사랑에 빠졌고 약혼자와의 관계를 포기하고 그녀와 함께 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런 그를 그녀는 그저 동생으로만 좋아했고 중간에 이런 저런 일이 벌어지고 가명이 불치병에 걸린 걸 알죠. 그리고 여주는 그와 결혼하려 하지만 이제는 그가 거절하죠. 하지만 그에게 남겨진 3개월을 그녀는 그와 함께 보냅니다.



그리고 만난 라덕경. 모든 이에게 친절한 그는 아내와의 사별 후 여주가 그의 앞에 나타난 이후 새로운 삶이 주어졌다 생각하고 결혼을 하게 됩니다. 


라덕경의 자녀들은 모두 영국에 있었고 막내아들이었던 라진중은 어릴 때부터 부친인 라덕경과의 사이가 소원했습니다. 그의 형제자매들은 라지중에게 아버지의 모든 재산이 계모에게 돌아가는 걸 방지하기 위해 홍콩으로 돌아가도록 설득 했고 그렇게 홍콩으로 돌아옵니다. 


라진중은 돌아온 후 여주를 보고 그녀가 자신의 계모인지 모른 채 그녀를 보자마자 사랑에 빠집니다. 나중에서야 사실을 알고 영국으로 돌아갈 구실을 찾죠. 



그리고 여주의 첫사랑이었던 장국동은 원래 약혼자와 결혼을 했었지만 여주를 잊을 수 없어서 이혼을 하고 20년이 넘게 홀로 영국에서 살아갑니다. 그리고 다시만난 여주에게 고백을 하죠. 그렇지만 너무 늦은 거죠. 사랑은 타이밍이 아니겠어요. 여주는 자신과 함께 늙어갈 사람이 라덕경이라고 결론을 내립니다. 


원래 여주 이름은 황매괴입니다. 여기서는 황역매로 바꾸었죠. 원작과 다른 출연진들 이름이 비슷한데 라덕경이라는 인물은 오늘 날짜 기준 공개 된 출연진 목록에 보이질 않네요. 

어떻게 각색이 될지 모르지만 영화와도 느낌이 다를 거 같고 원작과도 차이가 있을 듯 싶습니다.


영화와 원작을 보진 않았고 현지 사이트에서 검색만 해서 봤는데요. 내용을 보다 보니까 막장의 기운도 살짝 느껴지더라구요. 제대로 제가 번역을 해서 본 건지는 모르겠지만요.


작가가 원하는 이 작품의 방향성은 기존의 관념을 부정하고 여성이 사랑을 할때 그 안에 자기만의 독립적인 정신적 공간과 자기만족이 있어야 함을 말하는 듯 보입니다.


실제 방영분을 봐야 알겠지만 공개된 내용상으로 봤을 때는 드라마 버전이 제일 적당하지 않나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각 캐릭터별로 설정이 비슷한데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바이두 검색 현지 뉴스등을 보면 팽관영과의 키스신이 리얼하다는 얘기도 들리고 공개된 스틸컷으로 봤을 때 개인적으로는 첫사랑으로 나오는 장국동역의 팽관영과 투샷이 유역비와 제일 어울리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드라마 버전에서 여주의 사랑이 끝은 누구를 향하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아직 미공개된 또 다른 남자배우가 있진 않겠죠. 원작으로 볼때는 라덕경이라는 인물이 관건인데 말입니다. 


매괴고사 남자 배우들이 너무 화려해서 이 작품은 방영되면 꼭 찾아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