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룡 장자풍 양가휘 차사 세븐틴 문준휘 포풍추영 捕风追影 The Shadow's Edge 개봉 등장인물 캐릭터 설명 인물관계 줄거리 내용 스포 결말 리뷰 다시보기

재키찬 장쯔펑 량자휘 츠샤 중국 홍콩영화 포풍추영 더 쉐도우스 엣지

포풍추영
포풍추영

성룡
성룡

양가휘
양가휘

장자풍
장자풍

차사
차사

문준휘
문준휘

주정걸
주정걸

임추남
임추남


왕자일
왕자일

량월경
량월경

이철곤
이철곤

왕진위
왕진위

이철곤
이철곤

포풍추영
포풍추영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세븐틴 준 인스타그램과 포풍추영 관방 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블로그 유튜브 AI학습등 포함)금지합니다. (단순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성룡 양가휘를 필두로 하는 홍콩 액션 영화 포풍추영(Bu Feng Zhui Ying 捕风追影). 영문명 The Shadow's Edge 입니다.




현지에서는 2025년 8월 16일 개봉이고 그 외 여러나라에서 개봉을 하는데 한국 개봉은 9월 CGV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언급하겠지만 영제목에서 미루어 알 수 있듯 양가휘가 연기하는 인물의 코드네임이 쉐도우입니다. 그리고 차사가 연기하는 쌍둥이들이 영화의 미스테리함을 부각시키는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포풍추영 등장인물 출연배우 소개




- 황더중 (Huang De Zhong 黄德忠)역의 성룡(Cheng Long 成龙 Jackie Chan)
: 마카오 사법경찰국의 은퇴한 추적전문가. 다시금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복귀하여 허치우궈등 젊은 인재를 양성하며 쉐도우와 지략을 겨룬다.




- 허치우궈 (He Qiu Guo 何秋果)역의 장자풍 (Zhang Zi Feng 张子枫)
: 황더중이 양성한 마카오의 젊은 사법경찰 중 한명으로 새로운 추적팀의 일원이다.




- 푸롱성 (Fu Long Sheng 傅隆生)역의 양가휘 (Leung Ga Fai 梁家辉 Tony Leung)
: 깜짝 게스트 출연. 코드네임은 쉐도우로 도적단의 최종 배후이다. 여러 건의 은행강도 사건을 기획하고 잘 빠져나갔으며 범죄단의 도구로 여섯명의 양자를 입양한다. 탐지능력이 뛰어나 경찰의 추적을 피해왔다.




-시왕/ 시멍 (Xi Wang / Xi Meng 熙旺 熙蒙)역의 차사 (Ci Sha 此沙)
: 특별추천 출연. 푸롱성의 양자로 시왕은 쉐도우 조직의 일원으로 만능살수이다. 시멍은 시왕의 쌍둥이 동생으로 천재해커이다.




- 후펑 (Hu Feng 胡枫)역의 문준휘(Wen Jun Hui 文俊辉)
: 푸롱성의 양아들 중 한명으로 책략가이며 정찰의 고수이다. 위장술에도 능하다.



- 류진샤오 (Liu Jin Xiao 刘锦肖)역의 주정걸 (Zhou Zheng Jie 周政杰)


- 왕쉐메이 (Wang Xue Mei 王雪梅)역의 량월경 (Lang Yue Ting 郎月婷)

- 샤오신 (Xiao Xin 小辛)역의 임추남 (Lin Qiu Nan 林秋楠)

- 아웨이 (A Wei 阿威)역의 왕진위 (Wang Zhen Wei 王振威)

- 자이자이 (Zai Zai 仔仔)역의 이철곤 (Li Zhe Kun 李哲坤)

- 왕자일(Wang Zi Yi 王紫逸)



캐릭터설명
캐릭터 설명





사실 말하면 입 아픈 라인업입니다. 한창 홍콩 영화 액션물의 부흥을 이끌었던 성룡과 여러 작품에서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준 양가휘가 선과 악의 대립선상에서 그 아래 젊은 배우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진짜 어릴 때부터 태어나기 이전부터 이미 활동 하던 유명한 배우들인데요. 성룡이 54년생 양가휘가 58년생으로 격세지감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특히 양가휘가 출연했던 제인마치와의 1992년 공개되었던 주연작 연인을 나중에 보고 저 배우 매력있다라고 생각하면서 봤었는데 여배우들과 달리 남자배우들은 자연스러움을 더 선호하다보니 동일인인가 싶습니다. 그래도 그 카리스마와 연기 아우라는 여전한 듯 보입니다.





장자풍 나이는 2001년생으로 아역배우 출신입니다. 영화 드라마 모두 활약하고 있으며 워낙 동안 페이스 탓에 연기를 꽤 잘하지만 맡은 배역에 한계도 있어보이기도 하는데요. 이 작품 기대해 봅니다.





일생일세에서 본 순간 눈에 들어왔던 배우 차사도 중요한 인물들로 출연합니다. 서두에서 언급했지만 쌍둥이로 출연합니다. 그것도 세 쌍둥이로 나와서 차사가 연기하는 1인 3역을 보는 재미도 있을 거 같습니다. 



차사는 봉신 삼부곡이라는 영화에 참여를 해서 데뷔한 배우입니다. 



봉신 삼부곡은 처음에 천쿤이 나온다해서 관심 갖기 시작했는데 출연 분량이 매우 적어서 실망하기도 했으나 남주 우적이 너무 멋있어서 계속 관심갖고 있는 영화입니다. 근데 우적은 영화만 더 선호하기도 하고 작품수가 너무 작아서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봉신은 시즌1 조가풍운이  23년 개봉되었고 봉신연의2 요마의군세(봉신2 전화서기)가 올해 초에 공개되었습니다.



봉신삼부곡은 5400억 정도 되는 투자금도 그렇고 배우 캐스팅 라인업 촬영기간등등 다 생각하면 무척 큰 대작입니다. 차사는 봉신에서도 나름 중요한 역으로 출연합니다.



차사에 대한 더 자세한 프로필 정보는 아래 이전 글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작품 포풍추영을 관심갖게 한 문준휘!! 세븐틴의 준때문에 관심가지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저도 그 중 하나입니다. 




론 유명한 배우분들이 출연하기도 하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문준휘 아니었으면 이렇게까지 찾아 보고 영화관을 가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안들었을 거 같긴합니다. 기다렸다가 우리나라 OTT서비스플랫폼에 들어오면 보던가 현지 제공 사이트에서 자막없이 봤을 거 같습니다.


변장중인 문준휘
변장중인 문준휘

위장술의 달인
위장술의 달인

뭔가 액션씬도 좀
뭔가 액션씬도 좀

이런 사진들 보면 기대를 해봐도 될까요
이런 사진들 보면 기대를 해봐도 될까요






✔️ 포풍추영 줄거리




'사냥꾼과 늑대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




'늑대 같은 양부의 따귀는 양아들에게 보인 마지막 애정이었다.

 이제 두 사람은 서로 칼 끝을 겨우는 대결로 이어진다.'




'시왕은 시멍에게 자유를 찾아주고 싶었을 뿐이었다.

그리고 양부에게 다시 달려갔을 때

그의 손에는 날카로운 칼이 들려 있었다.'




'한때 부정으로 가득했던 품은 

이제 시왕의 무덤이 되어버렸다.'






쉐도우와 그의 양자들
쉐도우와 그의 양자들

서로가 고
서로가 쫓고

쫓기는 추격전
쫓기는 추격전



(아래 내용은 약스포가 될 수도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는 내용입니다. 감안하고 봐주시면 될 듯 합니다. )





선과 악의 대결로 그려지는 영화입니다. 오랜 기간 교활한 악의 세력들이 다차원적으로 마카오 경찰을 건드리고 치열한 접전을 벌이던 경찰은 은퇴한 추적 전문가인 황더중을 불러들입니다. 




그렇게 전통적인 추적 기술을 가진 황더중을 중심으로 첨단기술을 가진 경찰 내부 젊은 인력들과 함께 팀을 꾸리게 됩니다. 서로 쫓고 쫓기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경찰에 맞서는 푸롱성이 이끄는 하이테크 범죄조직은 그가 거둔 입양아들이 주요 인물들입니다.




솔직히 성룡도 그렇고 양가휘도 그렇고 홍콩 영화의 대부잖아요. 양가휘가 연기하는 푸룽성이라는 인물은 우아하지만 광기어린 대부이자 악의 수장으로 양아들들을 조종합니다. 




이미 현지에서는 시사회를 거친 작품이고 19일 개봉이기에 나오는 얘기들을 보면 양가휘에 대한 칭찬이 많습니다.




성룡이 연기하는 황더중은 인간의 눈은 AI보다 더 신뢰할 수 있다고 믿는 인물로 전통적인 조사기술을 바탕으로 암호화폐를 스틸해가는 푸룽성 조직의 해킹 기술에 대응해 나가는데요. 




어쩌면 이 주제 자체가 선과 악이 아니라 인간과 기술간의 균형과 더불어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 보게 되는 문제도 던져 주는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작품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된 세븐틴의 준은 푸룽성의 양아들 중 한명으로 조직의 책략가 위치에 있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차사가 쌍둥이 형제인 푸룽성의 충성스러운 킬러 시왕과 해커 시멍을 연기합니다.




근데 이 두 형제는 푸룽성이 쥐어주는 부성애 때문에 서로에게 적대감을 갖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저도 공개된 예고편과 현지 반응만 봐서는 잘 감이 안 오는데 아무리 양아들이라고 해도 푸룽성에게 그런 부성애가 느껴지긴 할까요? 




근데 사실 그 푸룽성이라는 인물이 다르게 보면 또 그 양자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해서 미래를 도모하지만 그들이 자신을 배신했다는 걸 알게 되고 나서 친히 그들 중 한명을 제거하는 인물입니다. 모순을 갖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어쨌든 시왕과 시멍은 눈빛과 모션으로 두 사람을 구별 할 수 있도록 차사가 연기를 해냈다고 합니다.




결말은 코드네임 그림자였던 푸룽성이 최종적으로 황더중 팀과 결전을 벌이게 되고 이때 의도적으로 체포됩니다. 표면적으로는 시멍의 계획을 실행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실제로는 후속편의 암시인 것 같습니다. 




왜냐면 시왕 시멍 형제는 사실은 세 쌍둥이거든요. 나머지 한 명이 더 있는 겁니다. 그리고 남은 팀원들도 있었구요.


각기다른
각기 다른

세 의
세 명의

쌍둥이들
쌍둥이들


현지 후기들을 더 살펴보면 앞서 잠시 언급했지만 영화를 쥐고 흔드는 히트메이커로서 연기가 좋았다고 칭찬이 자자합니다. 


제가 봐도 이 인물이 약간 복잡한 감정선도 있고 액션씬도 있어서 그 동안의 양가휘를 생각해 봤을 때 짐작이 가는데 찬사 받을 만 한 거 같습니다.




반면 경찰팀으로 황더중과 허치우궈가 끝날 무렵 뭔가 부족한 점들이 있고 원래 가졌던 캐릭터의 성격으로 봤을 때 뭔가 비켜가는 점들이 있다는 평도 있기도 했습니다.




근데 그 선의 편으로 나온 경찰팀이 쭈욱 일관성 있는 성격으로 나왔다면 캐릭터들이 보여 줄 수 있는 한계성이 있다 보니까 나타나는 면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때는 따뜻던
한때는 따뜻했던

쉐도우의 부정은 과연
쉐도우의 부정은 과연




포풍추영의 결말을 살짝 더 자세하게 얘기해보자면 시멍이 푸룽성에게 칼을 맞고 무의미한 영단어를 말하는데요.



이후 시멍이 말을 끝마쳤을 때 푸룽성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떠나버립니다. 엔딩 크레딧이 다 올라가고 나면 바로 그게 뭔지 알게 되는데 바로 거액의 가상 화폐를 인출하는 암호였던 겁니다.




그리고 시멍과 시왕과 똑같이 생긴 제3의 인물이 카메라 앞에 나타납니다. 이 인물이 앞서 말했던 시멍 시왕의 또 다른 쌍둥이 형제입니다.



쌍둥이 캐릭와
쌍둥이의 캐릭터와

미스테리가 매우 궁금
미스테리가 매우 궁금




근데 더 중요한 건 가상화폐를 찾을 수 있는 그 단어를 아는 유일한 사람이 스스로 잡혀서 들어갔다는 겁니다. 푸룽성은 왜 암호를 알고 있는데 위험을 무릅쓰고 마카오 경찰에게 갔는지 아직 누구도 모르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끝나는 게 이런 작품의 일련의 장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객으로 하여금 끝나지 않은 사건과 관계를 상상하게 만들며 1편도 곱씹게 만들고 후속편이 나올 수도 있겠다는 기대감도 만들어 주고요.




현시 시사회의 휘
현지 시사회의 문준휘





이 비슷한 시기에 문준휘가 찍은 작품이 더 있습니다. 이번에는 중드인데요. 시즌1이 이미 나와 있는 작품으로 당전2 운귀희사입니다. 시즌1과 마찬가지로 여주는 장가녕이고 장운룡등과 출연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 글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추후에 만약 이 작품 포풍추영을 보게 된다면 더 자세한 결말과 리뷰등은 본문 아래에 이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맞으면 개봉하자마자 영화관에 갈지도 모르고 나중에 티빙이든 왓챠든 올라오면 보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