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우 포상은 조영박 조가순 커춘 중드 치하 炽夏 NeverEnding Summer 등장인물 출연진 감독 소개 줄거리 원작 내용 결말 번외편 리뷰 다시보기

저우커위 바오상언 자오잉보 자오커춘 청춘 로맨스물 중드 치하 타오르는 끝나지 않는 여름 몇 부작

치하
치하

주가우
주가우

포상은
포상은

조영박
조영박

조가순 커춘
조가순 커춘

서원흘나
서원흘나

부위륜
부위륜

이원
이원

왕책
왕책

원염
원염

황정정
황정정

양기원
양기원

끝나지 않는 여름
끝나지 않는 여름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치하 관방 웨이보와 출연진들 개인웨이보 소속사 계정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블로그 유튜브 AI학습등 포함)금지합니다. (단순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주가우 포상은 주연의 청춘 로맨스물 치하(Chi Xia 炽夏). 영문명 끝나지 않는 여름 Never Ending Summer 입니다.




치하라는 걸 직역하면 타오르는 여름 정도로 볼 수 있겠는데요. 영문명도 꽤 좋은 거 같습니다.




이애위영을 보고 나서 주가우에게 관심이 한창 쏠려 있던 때에 발표가 났던 작품인데 2025년 8월 2일 산둥성 동부에 위치한 해안도시 위해(웨이하이 威海)에서 크랭크인 되었습니다. 방영 플랫폼은 망고티비이며 총 회차는 24~28부작 사이가 될 거 같습니다.





✔️치하 등장인물 출연배우 소개




- 육서효 루시샤오(Lu Xi Xiao 陆西骁)역의 주가우 (Zhou Ke Yu周柯宇)

- 주만 저우완 (Zhou Wan 周挽)역의 포상은 (Bao Shang En 包上恩)

- 강언 (Jiang Yan 姜彦)역의 조영박 (Zhao Ying Bo 赵英博): 특별초청주연

- 락하 (Luo He 骆河)역의 조가순 (Zhao Ke Chun 赵柯淳)

- 고몽 (Gu Meng 顾梦)역의 서원흘나(Xu Yuan Yi Na 徐媛屹娜)

- 장범 (Jiang Fan 蒋帆)역의 부위륜 (Fu Wei Lun 付伟伦): 특별출연

우정출연

- 황설분 (Huang Xue Fen 黄雪芬)역의 방방(Fang Fang 方芳)

- 이원 (Li Yuan 李媛)

- 왕책 (Wang Ce 王策)

- 원염 (Yuan Ran 苑冉)

- 황정정 (Huang Ting Ting 黄婷婷)

- 양기원 (Yang Qi Yuan 杨淇源)





다른 서브 출연자들도 중견배우들도 나름 탄탄합니다. 여주 할머니로 나올 배우도 그렇고요. 왕책이나 이원 원염등도 자주 보이는 엄마 아빠 단골 배우기도 합니다.





이 작품은 1970년생의 허조임(Hsu Chao Jen 許肇任)이라는 대만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연출작들을 보면 참 인상 깊습니다. 대만 연기파 배우인 오강인과 과거 함께한 작품들이 꽤 있구요. 




최근에는 오강인 정원창 주연의 대드 유생지년(有生之年) 입소문을 타서 성공을 거둔 작품이었던 애흔미미 : 맛있는 로맨스, 안젤라 베이비 작품 중 개인적으로 오 이런 연기력이? 하면서 재밌게 봤었던 마천대루(摩天大楼) 넷플릭스 시리즈로 나오는 회당 50분 분량의 총 9부작 의 서기 부맹백 이신제 등이 나오는 대드 회혼계(回魂計)등이 있습니다.



애흔미미와 마천대루만 봐도 이 감독님 연출작이 꽤나 기대가 되는 중입니다.





조영박 나이는 1997년 8월 21일생으로 키는 184cm 산둥성 옌타이 태생입니다. 서브남으로 출연합니다. 원래 원작상에서는 빌런 느낌인데 여기서는 그 반대 느낌으로 삼각관계를 구성할 듯 싶습니다. 확실한 건 방영을 해봐야 알 듯 싶습니다.


출연작으로는 친애적오형 미우연쌍비 청잠행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더우인 같은 숏폼 플랫폼이나 숏드에서 활약하는 조가순/커춘이 장편에 등장을 했습니다. 사실 숏드는 거의 안 보는 스타일인데 조가순은 그냥 눈에 띄더라구요. 출연작은 하나도 보지 않았으나 매력이 넘쳐 흘러서 레이다망에 걸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앞으로 장편에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15분 남짓하는 작품에 아이치이나 텅쉰을 통한 작품이라도요.




조가순(커춘) 나이는 2000년 10월 28일생으로 키는 188cm 후난성 웨양시 태생입니다.





여주 포상은과 남주 주가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이전 글들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포상은 연기가 아주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예뻐요. 예뻐서 그냥 눈에 들어왔던 배우입니다. 




본캐가 사람이 좋은 게 제일 먼저고 화장기 없는 노메이크업일 때의 배우들 얼굴을 보고 좋아하는 편인데 이 작품에서 메이크업을 하긴 했을 테지만 청초하게 예쁘네요. 진한 화장보다 이렇게 살려서 했으면 좋겠습니다. 본판이 예쁘면 굳이 진하게 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주가우는 상단에서도 언급했지만 이애위영에서의 연하남으로 나왔을 때 보고 꽂혔습니다. 



이 작품에서 외적인 모습이 원작과 싱크로율이 높은 배우 같습니다. 연기톤의 발성과 목소리가 상당히 매력이 있습니다. 아래 정보에서 자세히 썼지만 노래 부를 때는 또 목소리를 갈아 끼우더라구요. 어쨌든 앞으로 기대가 되는 링링허우 세대 배우입니다.








✔️ 치하 줄거리



첨초어(Tian Cu Yu 甜醋鱼)의 추락(Zhui Luo 坠落)을 각색해서 만든 작품.



(아래 내용은 원작 내용과 공개된 줄거리 카더라와 의역과 오역 난무 사견을 곁들여 쓴 것으로 실제 방영 내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염두에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 글의 무단 복재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누군가의 눈을 두 번 마주치면 

그 사람이 널 기억할거야.'



'저우완, 난 약속을 어기지 않을거야 


너와 함께 가겠다고 약속했으니까 꼭 너와 함께 갈거야.




질풍노도의 시기를 보내는 18세의 루시샤오든

성공을 거둔 27세의 루시샤오든

80세 백발의 루시샤오든 난 항상 너와 함께 할거야.


결코 약속을 어기지 않을거야.'




'루시샤오 그때 내가 너에게 가장 끌렸던 게 뭔지 알아?

넌 아주 솔직해. 



그녀는 루시샤오의 무모함을 이해했고 

얼마나 거칠고 길들이기 힘든지도 알고 있었다.




' 내가 너를 바라 볼때 

내 주변의 모든 것은 텅 비어버리는 듯 

너만 남았고



세상에서 가장 상쾌한 바람이 

어두운 내 은신처 속으로 들어오는 듯 했어.'




운명은 우리를 평탄한 길로도 우여곡절이 많은 길로도 이끌지

어떤 이들은 멈추기도 하고 

어떤 이들은 다치기도 하고

어떤 이들은 샛길로 빠지기도 해.


그 누구도 무고한 사람은 없어.

근데 그럼 어때. 어쨌든 그 누군가는 그런 널 사랑해.


꽃으로 둘러쌓여 있지 않아도

진흙투성이어도 말이야.


앞으로의 날들은 우리 함께 앞을 보고 미래를 향해 가는 거야.

우리는 우리만의 영원히 깨어나지 않을 아름다운 꿈을 꾸는거야.

그게 지옥이라도 같이 꽃을 심으며...




껄렁
껄렁 루시샤오

조용 모범생 저우완
조용 모범생 저우완

그들의 끝나지 않는 여름
그들의 끝나지 않는 여름




내성적이고 조용한 성격의 모범생 저우완과 솔직한 성격의 거친 이미지의 루시샤오는 전혀 공통점이 없었습니다. 그 누구도 두 사람이 함께 하게 될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던 존재였습니다. 




어느 날 병에 걸린 할머니의 치료비를 구하기 위해 부잣집으로 재가를 한 어머니의 의붓아들 루시샤오에게 그녀는 의도적으로 접근을 하게 됩니다. 말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루시샤오가 그녀에게 곧 지루해 지고 헤어질 거라 얘기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졸업 후 어느 여름 날 각자의 시련에 힘들어하며 서로에게 진심으로 감정을 느끼고 쌍방향 구원의 손을 내밀고 잡아주게 됩니다. 잔혹한 현실은 그들의 가장 아름다웠던 여름의 청춘을 산산히 조각내버리게 되는데요. 




술에 취해 저우완에게 미친 듯 받을 때까지 걸던 루시샤오가 서로 침묵하다 한마디를 건넵니다. 


"저우완, 네가 날 사랑한다고만 하면 난 널 용서할거야."




하지만 결국 오해로 두 사람은 헤어지고 맙니다. 그로부터 10여년이 지나고 다시 일터에서 만나게 됩니다. 루시샤오는 여전히 그 아픔 속에 살았고 저우완을 의도적으로 괴롭히지만 결국 그녀에 대한 그의 사랑이 변하지 않았음을 깨닫습니다. 




두 사람은 어떤 한 사건을 직장 내에서 조사하며 화해하게 되고 서로에 대한 진심어린 마음으로 오랜 오해를 풀고 함께 하게 되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이게 어디까지 각색이 될지는 모르겠는데 앞서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할때 살짝 언급했지만 소설 속 설정과는 차이가 있게 각색이 될 듯 싶습니다.




원래 원작상에서는 루시샤오와 저우완의 쌍방향 구원서사인데 각색화 된 중드 버전에서는 삼각관계로 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지만 반파스타일 그러니까 악당스타일인데 약간 가족의 고통스러운 서사가 있는 캐릭터로 바뀌었고요. 




남자 주인공 루시샤오도 아래 원작상 결말에 언급했지만 고소공포증의 원인 같은 게 삭제되어 나올 거라 합니다. 폭풍우 속의 도피 에피소드도요. 뭐 이런 저런 카더라가 나오고 현지 팬들의 컴플레인이 있는 것도 같긴 합니다만 정확한 피드백은 방영이 되어 봐야 알 거 같습니다.




어쨌든 여주도 어린 시절 엄마에게 버림받고 둘 다 아픔이 있는 청춘들이고 그 청춘들이 서로를 보듬는 서사는 존재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둘이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것도요.






✔️ 치하 원작 소설 결말 내용 번외편




루시샤오가 루가로 가서 할아버지에게 말합니다.



내 몸의 피의 반은 어머니로 부터 받았어요. 루중웨의 악행으로 그녀를 여기까지 몰았습니다. 그런데 아무 일 없다는 듯 루가로 돌아갈 수가 있을까요?




할아버지는 제가 어떻게 살았는지 모르지만 저우완은 알고 있어요. 제가 얼마나 고소공포증이 심했는지 아세요? 그 시절의 아픔이 지금까지 남아 있습니다. 



외국으로 간 뒤 2년 간 비행기를 탈 때마다 심장이 한참을 쿵쾅거렸어요. 루가 사람들은 알지도 못했고 신경조차 쓰지 않았습니다.




예전에 전 늘 외로움을 느꼈고 가족의 따뜻함을 절실히 원했지만 지금은 별로 신경 쓰지 않습니다. 어떤 일들은 단지 원한다고 해서 되돌릴 수 없어요. 과거가 되면 다시는 되돌릴 수 없다구요.




할아버지는 말문이 막힌 채 루시샤오를 바라보기만 했다. 그는 차분한 목소리로 다시 말했다.




걱정마세요. 어릴 때부터 루가로 부터 받은 많은 도움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루가에게 필요한 일이 생긴다면 돕겠습니다. 할아버지가 더 나이드셔서 절 필요로 하실 때도 제가 돌봐드릴게요. 하지만 그게 다에요. 그 외에는 제 삶을 살겁니다.




할아버지는 그가 정말로 성장했다는 것도 이제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거라는 걸 직감했다.





루시샤오는 루가를 떠나 저우완에게 향했다. 그리고 문틈에 쑤셔넣은  성적표가 떠올랐다. 




할머니 물건을 챙기던 그녀는 입술을 장난스럽게 삐죽 내밀며 그의 고3성적표를 언급했다. 그때 그냥 날 미워하면 되지 왜 성적표를 문틈으로 쑤셔 넣은거야?




루시샤오는 태연하게 웃으며 그때 널 내가 참 귀찮게 했지 근데 내가 항상 네 곁에 있을 거라고 약속했잖아.




그리고 이어서 저우완이 말합니다.

엄마가 사라졌어. 내게 혈연으로 연결 된 마지막 사람이...




그러자 루시샤오는 마치 잡답을 나누듯 태연하게 우리 결혼하자라고 그녀에게 말했다.



'완완 난 약속을 어기지 않을거야.

너와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으니 

난 당신의 가족이자 친적이 될거고 항상 너와 함께 할거야.'




그녀 자신조차도 스스로를 믿지 못하던 시절 루시샤오는 항상 그녀를 믿었다. 




'완완, 영원이라고는 말하고 싶지 않아. 영원이라는 말의 무게는 그 누구도 정할 수 없는 거 같아. 하지만 나는 너에게 영원을 약속했고 그것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거야.'



완완 넌 내꺼야
완완 넌 내꺼야

저우완
저우완




번외편도 있는데 민정국에 가서 혼인신고 하는 것부터 나옵니다. 



완완 넌 내꺼야를 외치는 남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를 낳는 것으로 꽉 막힌 해피엔딩으로 끝이 납니다. 




사실 삶은 계속 되는 거고 이들은 여전히 젊으니까 실제 현실 속에서 존재한다면 어떠할지는 보는이의 상상으로 남을 듯 합니다.




더 자세한 리뷰와 결말등의 내용은 방영 이후 본문 아래에 이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