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추천 청규아총감 임경신 담송운 주연 등장인물 캐릭터 설명 줄거리 내용 결말 스포 포함 리뷰 Master of My Own 请叫我总监 보러가기

임경신 담송운 왕수죽 류창 소흠 로맨스물 청규아총감 출연진 등장인물 설명 결말 리뷰 키스신 비하인드 짤

귤탱이와 까칠 CEO
귤탱이와 까칠 난폭 CEO

첫키스
첫키스날 청규야총감

임경신
임경신

담송운
담송운

소흠
소흠

왕수죽
왕수죽

류창
류창

왕려나
왕려나

류은가
류은가

백빙
백빙

공배필
공배필

소흠 멋있어
이 작품안에서는 루지밍 임경신보다 소흠이 개취

청규아총감
청규아총감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관방 웨이보와 임경신 공작소 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블로그 유튜브 AI학습 포함)금지합니다.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임경신 담송운 주연의 로맨스 현대극 청규아총감



총 32부작으로 회당 45분 정도 2022년 4월~5월 유쿠 방영작이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왓챠 티빙등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 가능 합니다.



청규아총감에 대한 처음 소개글은 크랭크인 당시에 쓴 2021년도 글이군요.. 근데 이걸 올해 들어서 완벽하게 정주행 하고 리뷰 글을 이제서야 쓰다니... 




여봉행 때문에 임경신에게 급 꽂혀서 최근 출연작들 필모도 정리하고 겸사겸사 이전에 보다 말았던 이 작품도 밤새 다 봤습니다.



일단 스포를 원하지 않는 분들은 아래 이전에 쓴 글을 참조해주세요. 


↪ 청규아총감 줄거리 내용 보러가기




✔️ 청규아총감 등장인물 캐릭터 설명 출연진 소개





- 루지밍 역의 임경신 

: 조인트 캐피탈 대표. 어릴 때 부모님의 이혼으로 불안감을 갖고 있으며 수 많은 비서를 갈아 치운다. 


하지만 투자부에 지원했던 닝멍을 우연히 보고 비서로 채용한 뒤 한동안 그는 조금 더 사람들과 편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었다. 닝멍은 루지밍의 모든 것을 숙지 했기에 그녀만의 그의 난폭함을 잠재 울 수 있었다. 


그렇지만 사실 루지밍은 말만 독하게 하고 자기 사람들을 은근히 챙겨준다.




- 닝멍 역의 담송운 


: 루지밍이 귤이라 부르는 비서. 

투자부에서 일하고 싶었지만 지밍의 눈에 든 후 한 당분간 비서로 일하려던 게 3년이나 된다.


이후 그녀를 놓치기 싫어하던 루지밍이 투자부로 옮기게 하지만 그 곳에서 그녀는 지밍이 모르는 사이 배척을 당하게 되고 그에게도 오해를 품은 채 회사를 그만 둔다. 


그러나 워낙 낙관적이고 회복력이 뛰어 났던 그녀는 이후 잉스 캐피탈에서 자신의 능력을 펼쳤고 루지밍이 가장 힘든 상황에 처했을 때 자신이 이뤘던 모든 걸 내려놓고 루지밍과 함께 루멍 캐피탈을 설립한다.





- 쑤웨이란 역의 류창

: 월가를 거쳐 성공해서 BDI 중국 지점 대표로 돌아온 닝멍의 선배이자 배경 없이 성공한 중국 지점 수석 총괄 대표.


반듯했던 그는 이전 여친과의 관계 때문에 대학 때와 삐뚫어진 면을 갖게 되었고 닝멍과 사귀게 된 후 닝멍이 좋아했던 루지밍을 싫어하게 된다.





- 쩡위항 역의 소흠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루지밍과 스톈의 친구이다. 루지밍이 가끔 세게 말을 하고 닝멍이 상처를 받으면 쩡위항이 늘 조언을 해준다. 


겉으로 보기에는 허허실실 웃고 노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명철한 두뇌와 의리있는 삶을 살고 있다. 겉으로 난폭해 보이는 친구 루지밍이 사실은 그 누구보다 따뜻한 사람이라는 걸 알고 있는 사람 중 한명이다. 


지밍을 좋아하던 친구 스톈 옆을 있어 주게 되면서 결국 둘이 사랑에 빠지게 된다.





- 쉬스톈 역의 왕수죽 

: 루지밍과 스톈의 친구로 지밍을 좋아하는 부잣집 딸. 철없어 보이지만 정이 많다. 닝멍을 질투해서 괴롭히지만 그녀의 관심에 마음을 열고 친한 친구가 된다. 후에 쩡위항과 마음을 나누고 연인이 된다.



- 양사오양 역의 왕려나 

: 막내동생 같은 느낌의 닝멍의 조인트 캐피탈 비서 후배. 




- 유치 역의 류은가 

: 닝멍의 절친으로 사랑스러운 외모와 단순한 성격으로 친구인 닝멍을 아끼며 오랜 남자친구였던 허웨롼을 인생에서 최우선으로 둔다.




- 허웨롼 역의 곡고위 

: 닝멍과 대학동기로 닝멍과 부부와도 같은 오랜 연인. 후에 유치를 배신하고 모두를 곤경에 빠뜨린 후 자신도 그 꾀에 빠진다. 




- 한이멍 역의 백빙(특별출연)

: 뛰어난 외모와 재능을 가진 예술가. 어릴 때 부터 루지밍 가족과 가깝게 지냈으며 어린 동생으로 생각했던 루지밍을 따뜻하게 대해준다. 


그러나 사랑이 부족했던 루지밍은 자신이 그 따뜻함에 대해 느끼는 감정을 사랑으로 착각했고 그녀를 좋아한다고 생각했다. 


오랜 해외 생활 끝에 약혼자와 헤어지고 루지밍에게 사귀자고 하지만 루지밍의 그녀를 향한 감정은 사랑이 아니라 어린 시절 의지되는 가족과 같은 따뜻함 이었고 그가 좋아하는 사람은 닝멍이었다.





- 스잉 역의 공배필 (특별출연) 

:  EagleStone 캐피털 대표. 닝멍의 롤모델로 닝멍이 조인트를 나와 투자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스카우트 한다.


밑바닥에서부터 올라온 평범한 배경을 가진 여성 투자가로 감성지수가 높고 대인 관계를 부드럽고 전략적으로 처리하며 상대방의 감정을 잘 관찰하고 이해한다.  





- 추쥔린 역의 원만

: 조인트 캐피탈 투자회사 투자부 1팀장. 닝멍이 투자부로 간 뒤 닝멍의 계획서를 빼앗고 후에 닝멍이 재취업을 못하게 평판을 안 좋게 말한다. 결국 루지밍에게 걸려 그 동안 회사에서 가로챈 투자금액까지 밝혀지고 잘리게 된다.


자리를 옮긴 후에 루지밍의 반대편에 있던 진하이양 밑에서 더 악랄한 행동을 더 많이 하게 되며 결국 그걸로 인해 벌을 받는다.




보다 보니까 맥스 역으로 방한신도 나오더군요. 짧게 나왔습니다.




예전 루지밍이 좋아했던 이웃 누나로는 백빙이 나왔는데 명수사관 유용전에서의 느낌과 또 사뭇 다르네요. 얼굴은 낯이 익은데 같은 사람 아닌 줄 알았어요. 


백빙에 대한 프로필은 아래 명수사관 유용전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실존 인물을 바탕으로 씌여진 작품인데 나름 볼 만 했습니다.


↪ 하빙 백빙 이내문 왕학윤 로굉 명수사관 유용전 등장인물 출연배우 소개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 실존인물 유용 화신에 대해서 보러가기





류창에 대해서는 상단에 첨부한 청규아총감 이전 소개글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키가 큰 것에서 미루어 볼 수 있듯 모델 출신이죠. 천쿤 동신미래 소속이라 관심 있게 보고 있는 배우 중한 명입니다. 연기를 잘 하기도 하고요.





쩡위항 역을 연기한 소흠 나이는 1990년 1월 11일 산둥성 태생으로 키는 183cm입니다. 북경전영학원 출신으로 2024년 기준 소속사는 군위천미(君为天美)입니다. 



쩡위항이라는 배역이 개취인데 소흠이 너무 잘 어울려서 앞으로 관심 있게 보는 배우가 될 거 같습니다. 약간 느낌이 호텔 델루나에 나왔던 산체스 느낌이에요. 





청규아총감 내에서의 개취는 쩡위항 소흠이지만 서두에 언급했지만 여봉행의 행지신군 때문에 새삼스레 꽂힌 임경신 보려고 정주행한 청규아총감입니다. 



현지 방영 당시에 담송운 때문에 보기 시작해다가 나중에 우리나라 OTT서비스 플랫폼 들어오면 보려고 스킵했는데 잊고 있었거든요.


↪ 임경신 나이 키 프로필 정도 영화 드라마 출연작 소개 리뷰 추천작 필모그래피 웨이보 보러가기 열애설 이야기 살짝




✔️ 청규아총감 줄거리 내용




'그 날 그랬잖아요

투자는 신나는 일이라고'



'이전에 그랬잖아 투자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자본 시장이 복잡해서 지켜주고 싶어서 그랬어'



'대표님 아래 았는 풀이 아니라 

언젠가는 우뚝 선 나무가 될거에요'




" 닝멍은 성공한 투자가가 되는 게 꿈이었다. 금융학을 전공했던 그녀가 처음으로 경력을 쌓고 일했던 곳은 투자부로 면접을 갔던 조인트 캐피탈 대표 루지밍의 비서였다.



어느 덧 약속을 했던 최대 기한인 3년이 되고 그녀는 투자부로 옮겨 달라 청하지만 루지밍은 그녀의 소리를 외면하다 결국 두 달 기한을 두고 그녀를 투자 2팀으로 발령한다. 


(이때 루지밍이 꾼! {gun 滚 꺼져}하면서 소리지르는데 정말 비호감이었어요. 이 작품은 더빙 없이 본인 목소리였거든요. 정말 비호감에 깜놀. 


담송운은 연기인지 정말 놀란 건지 눈물 그렁그렁 근데 보는 저도 심장이 덜컹)



모든 것이 루지밍위주로 맞춰졌던 닝멍
모든 것이 루지밍에게 맞춰졌던 초점의 닝멍

닝멍 이게 뭐지
닝멍 이게 뭐지! 흥!



그러나 2팀에서 그녀는 팀원들의 배척을 받고 심지어 직속 상사였던 추췬린은 그녀의 계획서까지 훔쳐 자기 공로인 척 하게 된다. 



상처 입은 닝멍은 회사를 그만 두게 되고 심지어 자신의 평판을 망쳐 재취업도 못하게 막는 거라 오해하고 루지밍 번호를 차단 까지 해버린다.



다행히 그녀를 눈여겨 봤던 이글스톤 캐피탈 대표 스잉이 닝멍에게 기회를 주게 된다.




이후 추췬린이 그랬다는 사실을 양사오양에게 전해 듣고 오해가 풀리지만 그녀가 자신의 번호를 차단 했다는 사실에 뒤끝 길게 행동하는 루지밍.




한편 갑자기 살던 집에서 나가야 했던 닝멍은 스잉 대표의 도움으로 지밍 친구 쩡위항이 사는 아파트 옆집으로 이사를 오게 되고 자꾸 마주치게 된다. 



우연이든 필연이든 이글 스톤과 관련 합작 사업을 닝멍이 맡는다 하자 팀장 대신 자신이 직접 상대 하겠다 하며 더욱 더 같이 있는 시간을 만들게 된다.




이후 쩡위항 부탁으로 지밍을 데리러 간 술자리에서 투자가로 성공한 대학 시절 좋아한 선배 쑤웨이양을 다시 만나게 되고 이들의 인연은 그렇게 다시 시작한다.




투자가로 일하기 시작한 닝멍은 자신을 무시하는 시선과 더불어 여러 일들이 겹쳐 우여곡절을 겪기도 하지만 한단계씩 성장해나간다.



괜찮아 다시 해보자
괜찮아 다시 해보자


시간은 어느 덧 흘러 크리스마스가 다가 오고 쓰톈이 닝멍을 그들 친구 모임에 부르지만 약속이 있다며 안나오자 의아해 하던 지밍은 같은 레스토랑에서 쑤 대표를 만나는 닝멍을 보게 된다. 




같이 합석을 하지만 질투에 눈이 먼 루지밍은 또 독한 말을 닝멍에게 쏟아 붓는다.(이럴 때마다 정말 얄미움 그 자체 루지밍)




하지만 일적으로 자꾸 마주치던 그들은 실사하러 같은 곳에 출장을 떠나게 되고 쩡위항의 주도로 옥상에서 시간을 보내던 중 이들은 실수로 첫키스를 하게 된다.



띠로리
맥주병에 걸려 띠로리

비하인드 영상1
키스신 BTS영상1

비하인드 영상2
키스씬 비하인드 영상2



우연으로 이루어진 첫 키스 이후 둘은 자신의 감정이 무엇인지 살펴 보기 시작하고 닝멍은 루지밍에게 호감이 있다는 걸 알게 된다. 하지만 그는 그녀에게 다른 감정이 있지만 그건 쓰톈과 쩡위항과 같은 친구 감정이라고 말을 한다.




이 와중에 지밍에게는 과거에 그가 좋아했던 이웃 누나 한이멍이 나타나고 쑤웨이란은 동시에 닝멍에게 고백받는다. 



닝멍은 솔직하게 얼마 전까지 좋아한 사람이 있었다 말하지만 쑤웨이란은 이해한다며 기다릴 수 있다고 사귀자고 한다.





루지밍 역시 한이멍에게 사귀자는 말을 듣지만 그 말을 듣는 순간 자신의 마음이 닝멍에게 있다는 걸 깨닫는다. 




쩡위항의 조언과 더불어 드디어 자신의 마음을 인정하고 닝멍에게 좋아한다며 고백하지만 이미 닝멍과 쑤웨이란이 사귀기로 한 뒤였다.



사귀게 되는 이 과
사귀게 되는 이 둘과

마음을 깨닫는 루지밍
되려 자신의 마음을 깨닫는 루지밍

늦은 고백
루지밍의 늦은 고백





그렇게 이들의 관계는 어긋나 버리고 닝멍의 절친이었던 유치는 허웨롼의 바람 현장을 찾게 된다. 




허웨롼은 천샤오이라는 인물과 바람을 피우는 줄 알았지만 사실 취안루루와 살림까지 차리고 그녀는 임신 중이었다. 




심지어 허웨란은 루지밍 부친 회사인 친허를 집어 삼키기 위해 여러 세력과 결탁하고 있었고 그의 아이인지 아닌지 모르지만 취안루루는 솽신의 자오 비서와 인연을 맺고 있었다. 




그렇게 복잡하게 얽힌 세력 속에서 루지밍의 부친이 쓰러지게 되고 세상을 떠나게 된다. 친허 역시 넘어가게 되고 친허를 넘어가게 하지 않기 위해 루지밍은 자신이 가진 유상증자로 해결 하려 했지만 여기서 문제가 생겨 루지밍의 조인트 캐피탈 역시 무너진다.




닝멍은 회사 사무실을 정리하는 루지밍에게 찾아오고 루지밍이 갖고 있었던 그녀의 귤인형을 발견한다. 루지밍은 그런 그녀를 따뜻한 마음 아 포옹을 한다. 





그걸 발견한 쑤웨이란은 다른 사람인 듯 변해 닝멍에게 폭력을 행사한다.




이후 스잉 대표의 경험담과 더불어 여러 조언을 들은 닝멍은 쑤웨이란과 관계를 정리하게 된다.




친구 같은 느낌의 담백한 포옹
사실 친구 같은 담백한 따뜻한 포옹이었는데



이런 저런 일들이 몰아 치던 지밍은 어느 날 연락이 되지 않고 걱정이 된 쩡위항과 쓰톈은 닝멍에게 도움을 청한다.


낚시장에서 그를 찾아낸 닝멍은 그를 데리고 본가로 향한다. 







✔️ 청규아총감 결말 마지막회 




닝멍의 본가에서 시간을 보낸 뒤 루지밍은 다시 시작하려고 힘을 낸다. 



이에 닝멍은 이글스톤 캐피탈 투자 본부장 자리를 내려 놓고 그의 곁으로 가 루멍이라는 이름으로 같이 창업을 하게 된다.



루멍 캐피탈의 시작
루멍 캐피탈의 시작



어릴 때부터 부유하게 자랐던 루지밍은 바뀐 환경에도 그녀와 함께 여서 아무렇지 않게 즐겁게 일을 시작하고 지난 사건 역시 동시에 조사를 시작한다. 




이에 허웨롼과 차이황 캐피탈의 수장 진하이양과 그 의 수하였던 추쥔린을 파고 들기 시작하고 이들이 결탁해 부당한 방법으로 친허를 인수 한 게 드러난다. 




이들의 확실한 증거를 잡아 경찰에 넘기기 위해 추쥔린과 진하이양 사이의 신뢰없는 관계를 이용해 추쥔린으로부터 증거를 넘겨 받는다. 




이들은 그렇게 경찰에 체포 되고 친허를 부당한 방법으로 인수한 건 사실이지만 유상증자 건과 주가 조작은 하지 않았다고 진술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닝멍과 루지밍은 다른 누군가의 손이 개입했다고 확신하고 닝멍은 루지밍에게 누구에게 원한을 산 사람이 있냐며 물어 본다.




그리고 허웨란의 내연녀이자 아이를 가진 취안루루에게 제이슨이라는 인물이 있다는 걸 알아내고 결국 닝멍은 쑤웨이란 선배가 개입했다는 걸 알게 된다. 동시에 루지밍도 쩡위항에게서 그의 존재를 듣게 된다.




루지밍은 1년 전 그가 받은 시상식에 찾아가 쑤웨이양을 만나서 유상증자에 대한 거짓 소문과 그가 주가 조작을 한 것에 대해 자백 준비를 하라고 한다.




난린과 차이황 런닝이 친허를 집어 삼키려 했을 때 어느 일정 순간에 다다르고 쉽지 않았고 루지밍은 자신이 가진 유상증자로 이를 해결 하려 했지만 가짜 뉴스로 인해 폭락해버렸던 것이다.




닝멍은 옛 기억에 쑤웨이양을 찾아가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쑤웨이양은 유학시절과 더불어 이전 여자친구와의 경험으로 인해 루지밍에 대한 자격지심이 있었고 닝멍이 그를 걱정하는 모습을 보자 쑤웨이양은 이성을 잃고 그들 작전에 뛰어든 것이었다. 




그들의 목적이 돈이었다면 쑤웨이양은 오직 루지밍을 쓰러뜨리는 게 목표였다.



쑤웨이양은 우리가 대학 때 만났으면 어땠을까 읊조리지만 이미 지난 것을 어떻게 하겠는가. 닝멍이 자신을 구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 밖에 없다는 말을 해주고 그는 홀가분한 마음으로 자신의 이전 모습을 찾고자 자수를 결정한다.




쑤웨이란도 참 안쓰러워요. 닝멍이 대학 시절 쑤웨이란에게 정말 좋아하던 여자친구가 있는 걸 알고 포기 했었는데 그 둘이 유학을 간 후 여자가 쑤웨이란을 찼던 거죠. 




그리고 그 남자의 이름은 제이슨 이었고요. 근데 결국은 또 자기가 좋아하던 여자를 자신의 잘못로 루지밍에게 보낸 거나 다름없죠. 



사랑은 타이밍.



닝멍과의 대화를 통해
닝멍과의 대화를 통해

예전의 그를 되찾고자
예전의 그를 되찾고자




그렇게 일이 마무리 되고 루멍 캐피탕은 점점 안정되고 궤도에 오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유치는 갇힌 허웨롼을 찾아가죠.  유치는 아이를 봤냐고 허웨란에게 물어보고 허웨란은 자신을 닮았다고 하자 유치는 무언가 말을 하려다 말죠. 





취안루루가 가졌던 아이는 허웨란의 아이일까요. 아니면 허웨란 모르게 결탁했던 자오 비서의 아이일까요. 이 점이 명확하게 나오지는 않았는데 왠지 자오비서 일 거 같은 생각도 듭니다.





다시 닝멍에게 고백할 연습을 하던 루지밍은 닝멍이 토요일에 중요한 일이 있다고 오후에 회사로 오라 해서 99송이 장미까지 가지고 다시 고백하러 닝멍을 만나러 가지만 회사 1주년기념일이었습니다.




여기서 자꾸 다시 고백하려 하지만 여러 사람들의 경사와 고백에 타이밍을 놓칩니다. 스잉대표는 남자친구와 아이를 가졌고 양샤오양도 고백을 받게 되고 쩡위항과 쓰톈은 결혼을 발표하죠.






이후 밖으로 나간 루지밍은 그녀에게 말합니다.



루지밍 :  나와 사귀자 당신이 다 버리고 왔을 때 부터 다시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어'

 



닝멍 :  다시 진지하게 말해봐요




루지밍 :나는 닝씨 가문의 사위가 되고 싶어

그럼 키스해도 돼?




닝멍 : 질문이 못났네요 다시는 그런 거 물어 보지 마요 





라고 말하며 닝멍이 먼저 해주고 숨어서 구경하던 지인들이 쏟아져 나오죠.




이에 사람들이 분위기 잡게 돌아가자고 하자 루지밍은 기다리라 하고 닝멍에게 키스 하는 걸로 끝이 납니다.



고백해야 하데
고백해야 하는데 

파이팅
루멍 캐피탈1주년  모두를 위해 파이팅

우리 사귀자
우리 사귀자

닝가의 사위가 되고 싶어
닝가의 사위가 되고 싶어

루멍 캐피탈 두 대표
루멍 캐피탈 두 대표


루지밍
정상적 인간형이 되어간 루지밍



그래도 처음에는 비호감이었지만 나중에 정상적인 인간형으로 매력적으로 변한 루지밍입니다. 




역시 믿고 보는 담송운의 연기이다 보니까 여주의 성장을 다루는 서사도 꽤 볼만했고 친구로 나왔던 소흠과 왕소죽도 매력있었습니다. 특히 앞서 말했지만 소흠이요.






이 글을 여봉행의 행지신군 임경신에게 꽂혀 쓰기 시작했는데 오늘 공개 된 여봉행은 그녀에게 온마음을 다하는 행지 신군이 나오네요. 



하나 남은 상고신의 직진남 스타일과 그 둘의 러브신도 나옵니다.  심리와 행지 그냥 행복하게 해주세요.




몇 번 말했지만 생각했던 것과 다른 방향으로 재밌게 흘러가는 선협 고장극판 로코물 여봉행 마무리까지 재미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조려영 임경신 주연 선협 로맨스 여봉행 보러가기



행지신군
행지신군

회차가 더해 갈 수록 매력적
임경신 여봉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