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효천 장달비 류협적성진 별을 따는 버들잎 등장인물 설명 출연진 소개 줄거리 원작 소설 내용 결말 리뷰 류엽적성진 柳叶摘星辰 My wife is a thief

당효천 장달비 아이치이 로맨스고장극 류협적성진 별을 따는 버들잎 류엽적성진

류협적성진
류협적성진
                
당효천
당효천

장달비
장달비

임풍송
임풍송

정재
정재

이패은
이패은

황보걸
황보걸

이박양
이박양

왕자걸
왕자걸

장희림
장희림

범미
범미

채탁음
채탁음

진사철
진사철

별을 따는 버들잎
별을 따는 버들잎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관방 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유튜브와 AI학습 포함)금지합니다다.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당효천 장달비 주연의 로맨스 고장극 류협적성진 [Liu Ye Chai Xing Chen 柳叶摘星辰] 별을 따는 버들잎 영문명은 내 부인은 도둑 My wife is a thief 입니다.



이전에 소개글 쓴 적이 있었는데 그 때는 공식 스틸컷도 제대로 안나왔을 때라 다시 출연진들 정리해서 써봅니다.



이미 발행허가가 난 작품이고 늦어도 올해는 방영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 촬영이 2020년 12월 28일이니 꽉 채워서 3년이나 지났으니까요. 



류협적성진은 총 24부작으로 아이치이 방영예정작입니다. 다른 아이치이 방영예정작들은 이 글 맨 아래 태그에서 아이치이 나오고 나오는 글들 봐주시면 됩니다.



✔️류협적성진 별을 따는 버들잎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쉬무천 (xu mu chen 许慕辰)역의 당효천 (tang xiao tian 唐晓天) : 재능이 뛰어나며 잘생긴 외모에 정치적 입지가 좋다. 의심많은 성격으로 겉으로 보기엔 엄격하고 매우 금욕적으로 사랑하는 이에 한해서 다정하다.




- 리우롱(liu rong 柳蓉) 역의 장달비 (zhuang da fei 庄达菲)

: 강호에서 유명한 버들잎 도둑. 세도가의 돈으로 가난한 이를 돕는 기이한 도둑이다. 자신이 아끼는 사람들을 보호하려 하고 매우 총명하고 활동적이다.




- 수진닝 (su jin ning 苏锦宁)역의 임풍송 (lin feng song 林枫松) 

: 소국공의 외아들로 사냥하지만 고집스러운면도 있다. 리우롱과는 죽마고우였지만 그녀를 사랑할 수는 없는 처지이다.




- 친무무 (qin mu mu 秦沐沐)역의 정재 (cheng zi 程梓)

:리우롱의 사매. 여러 소식을 수집하기 우해 자수가게에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우아하고 온화해보이지만 실제로는 차갑고 완고한 강인함이 있다.




- 모옌 (mo yan 默言)역의 이패은 (li pei en 李沛恩) 

: 리우롱의 사형. 옥과 같은 온화함을 지녔으며 꼼꼼하고 사려깊으며 타인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공감한다.



- 샤오치우 (xiao qiu 小秋)역의 이박양 (li bo yang 李博洋)



- 우자오 (wu zhao 吴兆)역의 왕자걸 (wang zi jie 王子桀) : 쉬무천의 호위무사. 충성스러우며 쉬무천의 형제와도 같다.



- 공양먀오차이 (gong yang mao cai 公羊茂才)역의 황보걸 (huang fu jie 黄甫杰)

- 곡대인 역의 전중 (tian zhong 田重)

- 소국공 역의 장희림 (zhang xi lin 张晞临)

- 위뤄사 (yu luo sha 玉罗刹)역의 장염염 (zhang yan yan 张棪琰)

- 리우원추 (liu wen chu 刘文楚)역의 후전고 (hou chuan gao 侯传杲)

- 허부인 역의 양평 (yang ping 杨萍)

- 쉬청스 (xu cheng si 许承嗣) 역의 요탁군 (yao zhuo jun 姚卓君)

- 샤오동 (xiao ding 小冬)역의 범미(fan wei 范薇)

- 후산산 (hu shan shan 胡珊珊)역의  채탁음 (cai zhuo yin 蔡卓音)

- 수진전 (su jin zhen 苏锦珍) 역의 진사철 (chen si che 陈思澈) : 소국공의 딸



사실 이 작품이 다시 생각이 난 건 자천 광명삼걸을 쓰면서 거기서 가단으로 나왔던 채탁음 때문입니다. 이 작품에서는 자천 광명삼걸 보다는 비중이 적을 거 같긴 합니다. 



채탁음 프로필에 대해서는 아래 자천광명삼걸에 대한 글에서 봐주시면 되고 다른 출연작으로는 영안여몽이 있습니다. 역시 아이치이 방영작이었죠. 2023년 중드 중에 나름 재밌게 봤던 작품입니다.


↪ 양욱문 류우녕 장명은 아이치이 고장극 자천 광명삼걸 보러가기


↪ 백록 장릉혁 주준위 왕성월 류사녕 아이치이 로맨스 고장극 영안여몽 다시쓰는 꿈 보러가기




남주 당효천 오늘 날짜 기준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조로사 류우녕 주연의 주렴옥막에서 서브남으로 나올 예정이며 주연작인 백일몽여타 등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렴옥막은 웨이보에 돌아다니는 파파라치컷 봤는데 당효천이 조로사 안아들고 가는 장면이었는데 꽤 잘 어울리더라고요.


어쨌든 주렴옥막에 대해서는 할 말이 이것 저것 있는데 추후에 공식 스틸컷이 관방 웨이보에 올라오면 소개글 쓸 때 하도록 하겠습니다. 


백일몽여타 같은 경우에는 모델 소재 로맨스물입니다. 원래 당효천이 모델 출신이니 꽤 볼만 할 거 같습니다. 김택도 나오고요. 자세한 건 아래 이전에 쓴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세요.


↪ 중국배우 왕자선 프로필 인스타그램  당효천 김택 출연 로맨스물 백일몽여타 보러가




장달비는 최근 인스타그램 보니까 샤오잔과 영화 촬영 끝내고 유럽 여행 같거 같더라고요. 두 주연 배우 당효천 장달비에 대해서는 아래 이전 글들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 당효천 나이 키 프로필 영화 드라마 필모그래피 웨이보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 장달비 프로필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인스타그램 웨이보 보러가기



출연진들이 중견배우와 주연배우 제외 하고 낯이 익긴한데 그렇게까지 또 눈에 들어오진 않는데요. 



이패은 같은 경우도 얼굴이 낯이 익긴한데 본인 기준으로 큰 히트작은 없었습니다. 근데 남자답게 잘 생기지 않았나요? 고장극보다는 현대극에서 더 어울리는 거 같긴 한데요.



 묘준니적미래에서 나름 꽤 괜찮았었는데 비중이 크진 않았어요. 묘준니적미래는 e-스포츠소재 로코물로 나름 볼만 했습니다. 역시 아이치이 방영작이었고요. 


↪ 장형민 서약함 학부신 묘준니적미래 보러가기




이패은 나이는 1997년 6월 27일으로 키는 184cm 상해희극학원 출신입니다. 다른 출연작으로는 옥소령1 일념관산 장월신명 전세계도재등니문분수등이 있으며 한동군 팽소염 주연으로 묵은작인 주기아적천재가방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동군 팽소염 주기아적천재가방 출연진 등장인물 소개 줄거리 보러가기





✔️ 류협적성진 별을 따는 버들 잎 줄거리 내용 결말


연농 (Yan Nong 烟秾)의 2018년도 발표 언정소설 적낭자 (Zei Niang Zi 贼娘子 도둑낭자)를 각색해서 만든 작품


류협적성진
류협적성진

별을 따는 버들잎
별을 따는 버들잎

장달비 당효천
장달비 당효천

 
" 어릴 적 남쪽에 대홍수가 났을 때 소국공으로부터 구원받은 리우롱은 그에게 보답하기 위해서 소국공의 딸 수진천인 척 하고 쉬무천과 혼인을 한다. 



이후 그녀는 소국공의 지시로 여러 일들을 그 안에서 여러 일들을 하게 된다.



 하지만 남들이 보기에는 리우롱은 그저 온화하고 사려깊은 아내일 뿐이다.실제로는 이름을 날린 도둑이었지만... 



감찰관으로 일하던 쉬무천과 밤에는 도둑으로 변하는 그의 아내 리우롱은 계속해서 부딪히게 된다. 끊임 없는 대적 속에서 두 사람은 점점 더 가까워지고 리우롱은 자신이 소국공의 지시로 하고 있는 일들에 의해 의심을 하게 된다. 



동시에 그녀의 정체도 쉬무천에 의해 밝혀지게 된다. 모든 게 다 밝혀진 듯 보였지만 그들 앞에는 더 큰 난관이 기다리고 있었고 이에 함께 음모를 파헤치고 두 사람은 진정한 한쌍의 부부로 거듭난다."



원작을 찾아보니 쉬무천은 진국장군부 공자로 형부시랑이었고 경성소녀들의 마음을 훔친 인기남이었고 모두 소국공부 여식을 부러워했습니다.


정작 정혼을 한 소국공부 여식 수진전은 좋아하는 이가 따로 있었고 이에 얼굴이 비슷하게 생겼던 리우롱이 시집을 가게 된 것이었죠. 



정혼 후 쉬무천은 온갖 루머를 양산하며 풍운아로 이름을 날렸지만 정작 쉬무천이 진짜 집중한 일은 도깨비 도둑과 같았던 자기 부인을 잡는 일이었죠.



 그렇게 지혜를 겨루며 대립하던 중 리우롱은 원래 사부가 자신에게 맡긴 임무만 완수하고 그와 화리하려했으나 뜻하지 않게 황제의 오른팔이 되면서 부터 여러 일의 성과를 거두고 진짜 커플이 되는 이야기입니다. 



어떻게 각색이 될 런지 모르겠지만 대략적인 흐름은 비슷하죠. 서로 반대의 입장에 있던 남녀가 선 결혼 후 연애하는 내용이네요. 막 딥한 내용은 아닐 거 같고 가볍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태기 세게 맞은 뒤로 언정 소설 볼 만큼 보고 중드도 예전 작품들 다시 찾아 볼 만큼 봤는데요. 올해 재미있는 작품 많이 나오길 바래봅니다. 숏폼 단막극 너무 나와요. 제대로 된 미니시리즈라도 보고 싶은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