념무쌍 당언 류학의 등장인물 출연진 감독 소개 줄거리 내용 리뷰 A Moment But Forever 念无双 다시보기 염무쌍

류학의 당언 염무쌍 등장인물 출연진 감독 소개 줄거리 내용 결말 방영 이후 본문에 추가 


념무쌍
념무쌍


류학의
류학의

당언
당언

곽효정
곽효정

왕홍의
왕홍의


주가우
주가우


삼생삼세침상서에서의 진초하
삼생삼세침상서에서의 진초하

백사
백주

정희이
정희이

장려
장려



사진 출처는 관방 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으며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관련 카페등에서만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아래나 댓글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이나 사람 이름에 이해를 돕기 위해 한자가 들어간 경우 한글 독음( 병음표기 한자)순으로 대부분 써내려갑니다. 가끔 등장 인물명은 병음표기로 현지 발음 그대로 적을 때도 있습니다.



당언 류학의 주연의 선협 로맨스물 념무쌍 (Nian Wu Shuang 念无双). 영문제목은 순간이지만 영원히 A Moment But Forever 입니다.


아이치이 출품작으로 2023년 7월 28일 크랭크인 한 작품으로 총 36부작예정입니다. 회차등의 경우 중드계 특성상 변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단의 사진이나 아래 출연진 목록을 보시면 은근 낯이 익은 얼굴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끌리는 라인업이기도 합니다.



✔️념무쌍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무쌍/ 희담음 (Wu Shuang/ Ji Tan Yin 无双 姬谭音) 역의 당언 (Tang Yan 唐嫣)

- 원중 (Yuan Zhong 源仲) 역의 류학의 (Liu Xueyi 刘学义)

- 지대 (Zhi dai 知黛) 역의 곽효정 (Guo Xiaoting 郭晓婷)

- 당화 (Tang Hua 棠华) 역의 왕홍의 (Wang Hongyi 王弘毅)

- 주가우 (Zhou Ke Yu 周柯宇)

- 장려 (Zhang Li 张俪)

- 진초하 (Chen Chu He 陈楚河)

- 정희이 (Zheng Xi Yi 郑希怡)

- 백주 (Bai Shu 白澍)



감독은 1986년생의 곽호 (Guo Hu 郭虎)라는 분으로 침향여설 주생여고 연화루등을 연출한 분입니다. 그 외 취영롱 신석연등을 공동 연출한 적도 있습니다.


방영을 기다리고 있는 연출작으로는 역시 아이치이 방영예정작인 고장극 호학요사록, 오피스 현대물 이애위영 그리고 공동 연출작인 청잠행등이 있습니다. 


청잠행 같은 경우는 이전에 다른 포스팅에서 살짝 언급했었던 거 같은데 양쯔가 재촬영을 했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남주는 당연히 바뀌어야 겠죠. 양쯔 주연작에 진철원등도 나오는데 너무 보고 싶다고요.


다른 연출작을 살펴보면 내용을 떠나 연출만 보면 이 작품도 꽤 기대가 됩니다. 주생여고는 새드엔딩이라서 마음 아파서 못 보겠어서 넘겼지만 연출은 좋았었습니다. 연화루나 침향여설등도 그렇고요.


곽효정 나이는 1993년 1월 2일생으로 키는 163.5cm 상해희극학원출신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서해교와 케미가 좋아서 창란결 이후부터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 배우지만 그 외에도 필모가 많습니다. 


오늘 날짜 기준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호요소홍랑 월홍편에서 도산아아로 출연을 했으며 양삭 장한등과 같이 출연한 욱욱총총(郁郁葱葱) 양정강과 주연을 한 격전창공(激战苍穹)등이 있습니다. 차기작 같은 경우에는 해외팬들에게는 이 작품과 호요소홍랑 월홍편만 볼만할 듯 싶습니다. 




차시천하에서부터 눈에 띄기 시작해 장상사에서도 적수봉륭역으로 눈도장을 찍은 왕홍의도 중요한 역할로 나오는데요.


왕홍의가 연기하는 당화는 호족 최연소 장로로 류학의가 연기하는 원중의 절친이며 온화하고 점잖은 일처리가 철저한 여러모로 매력인 인물로 나옵니다. 딱 어울리는 이미지 같습니다.


 장상사를 초반부만 보다가 시즌2까지 나오고 완결 나면 보려고 아껴두고 있는데요. 


원래 원작에서는 왕홍의가 연기한 적수봉륭역은 상류에 의해서 세상을 뜨게 되죠. 그렇다고 상류가 이상한 인물은 아니고요. 


말이 나왔으니 살짝 더 해보자면 장상사 소설 원작에서는 상류도 세상을 떠납니다. 목숨이 여러개여도 소용이 없었던 거죠. 그리고 도산경과의 혼례를 올린 소요에게 배가 나온 인형을 다른 사람이름으로 선물로 건네죠. 그 배 안에는 무언가가 담겨 있었고요. 


장상사 원작자가 보보경심을 쓴 동화작가인데 가슴아픈데 가슴아픈 거 안 좋아하는 사람도 재미있게 보게 만드는 능력이 있는 듯 합니다.


다시 돌아와서 왕홍의는 앞으로가 기대되는 신인배우 같습니다. 풍기는 이미지나 아우라로 봤을 때 말이죠. 웨이보 주소등 더 자세한 프로필과 다른 차기작 신작들에 대한 소식은 아래 이전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세요.


↪ 왕홍의 프로필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웨이보주소 보러가기


당언은 1983년 12월 6일생으로 키는 172cm 중앙희극학원 출신입니다. 연기파 배우 라진과 결혼해서 아이낳고 잘 살고 있기도 하죠. 


출산 이후 이전만큼은 활동이 활발하진 않지만 꾸준히 작품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 외에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왕가위 감독 호가 마이리 신지뢰 등과 출연한 번화(繁花)등이 있습니다.




어릴 때 대드를 보면서 멋있다고 생각했던 배우가 정원창도 있었지만 진초하도 있었는데요. 대만배우인 진초하 나이는 1978년 5월 9일생으로 키는 180cm 2023년 기준 소속사는 화이브라더스입니다.


타이페이에 있는 문화대학을 졸업했으며 집안이 조금 뭐라고 해야하나... 여러모로 대단하다고 해야할까요. 친부가 지하세계에서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었고 반대로 조부는 판사였습니다.


진초하는 부모님이 1살때 이혼해서 조부모 밑에서 자랐고요. 그렇다고 해서 나쁜 영향을 끼치지는 않았습니다. 상속권도 포기했고요. 


나중에 자세한 이야기가 할 기회가 있으면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주로 중국에서 활동중에 있습니다. 투파창궁1에서 오뢰와 케미가 좋아서 시즌2에서도 같이 나오길 바랬는데 아쉽게도 출연진이 다 바뀌었네요. 그래도 기대가 되는 후속작이긴 합니다.


진초하가 납계안의 약진으로 출연했었던 투파창궁 시즌1의 결말과 더불어 투파창궁2에 대한 내용과 출연진 소개는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하락락 정소형 주연 투파창궁시즌2 시즌1 출연진 비교 내용 결말 리뷰




주가우는 2002년 5월 17일생으로 키는 188cm 2023년 기준 소속사는 가행신열(嘉行新悦)입니다.


이 작품은 주연작이었던 내 기억속의 그 소년(아증기득나남해) 이후의 연기 출연작입니다. 창조영2021에서 최종 10위를 해서 INTO1으로 활동을 했었고 원래 그룹은 BEST입니다. 


BEST 소속 멤버들이 내 기억 속의 그 소년에 단체로 나오기도 했었죠. 이 그룹에 소속되어 있는 멤버 중 장습명은 성한찬란에서 조로사 오빠로 나왔던 배우이기도 하고 오숭헌 포상은 주연의 화조추월야에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 조로사 출연작 필모 프로필 인스타 웨이보 주소 보러가기


↪화조추월야 여주 포상은에 대해서 보러가기


그리고 같은 멤버인 봉초헌 같은 경우도 101차 창혼 곡주부인 료불기적조훤훤등에 출연하며 연기로 활동영역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 적소문 축서단 주연 로맨스 고장극 료불기적조훤훤 미리보기


류학의는 환서세기 소속으로 1990년생이며 중앙희극학원 출신입니다. 


오늘 날짜 기준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원빙연 주연작이라 어찌될지 모를 낙화시절우봉군 임우신 종초희등과 출연한 생활재별처적아 쥐징이와 주연을 한 고장극 화간령 팽소염과 주연을 한 화미등이 있습니다.


류학의 출연작은 개인적으로는 콩맛만 아니면 덮어놓고 보는 듯합니다. 중드는 보되 덕질은 하지말자가 제 모토이긴 하지만 그래도 호감이 가는 배우는 있으니까요.




✔️ 념무쌍 줄거리 내용


십사랑 (Shi Si Lang 十四郎) 의 소설 천하무쌍 (Tian Xia Wu Shuang 天下無雙)을 각색해서 만든 작품.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지 아닌지는 

오직 나만이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나를 사랑하는지 아닌지는 

오직 당신만이 알고 있고요.


단지 암울하게 혼자 있는 사람만이 

다를 뿐이지요.



원중
원중

무쌍
무쌍

지대
지대

당화
당화



" 신마대전에서 원생 천신 태화는 신물인 신의 왼손을 이용해 마신을 봉인한다. 

그리고 신의 왼손은 그렇게 잘려져 인간계로 떨어지고 태화는 신들과 함께 긴 잠에 빠진다. 이후로 인간 세상에서는 더 이상의 기적은 일어나지 않는다. 

이 틈을 타 귀족이 큰 혼란을 일으키고 호족의 원중이 신의 왼손을 얻어 다시 성세를 펼친다. 이후로 호족은 세계의 새로운 신으로 부상한다.


한편 신녀 무쌍은 천계의 부탁으로 인간으로 유호족에 들어가 원중의 개인 하녀가 되어 신의 왼손을 되찾을 계획을 세운다.

그러나 무쌍은 신물을 이용해 얼마든지 힘을 쓸 수 있었던 원중이 부족으로부터 고립되고 모함당하는 것을 보고 마음이 아파와 그를 보호하고 봉인을 풀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인생에서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을 즐겁게 보내기로 한다. 

그런데 원중은 봉인을 깨고 세상을 파괴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귀족의 귀환은 유호족 내부에 혼란을 야기하고 원중은 그 기회를 틈타 산에서 내려와 봉인을 푼다. 


하지만 가는 도중 무쌍에게 치유를 받게 되고 마침내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뜻을 함께 하게 된다. 


영웅은 악당에게 이용당해 스스로 세상을 떠나고 무쌍도 그 함정에 빠졌지만 결국 원중은 무쌍을 구했고 두 사람은 힘을 합해 세상의 질서를 바로 잡는다."



선협물은 번역하기가 보면서도 어려운데요. 대략 느낌상으로는 남주가 신물을 이용해서 혼란을 다시 가라 앉히지만 함정에 빠져서 세상을 다시 도탄에 빠뜨리려 했고 그걸 여주가 막고요. 

또 여주도 함정에 빠지지만 남주가 구해내 두 사람이 의기투합해서 다시 세상을 이롭게 한다 이런 내용인 듯 합니다.



어쨌든 선협물이든 다른 로맨스 고장극이든 여러 우여곡절을 남주 여주가 겪고 사랑이 더 굳건해 지며 창생을 이롭게 하며 끝이 나는 듯 싶습니다. 사실 새드엔딩보다 이런 해피엔딩을 추구하는 저로서는 괜찮은 결말이네요.


더 자세한 내용이나 결말은 방영 이후 아래 본문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